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머리털나고 처음으로 신차 구매를 했습니다. 제 돈으로 했냐구요?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가족 돈으로 산거에요. 즉 순도 100% 개인차라고는 할 수 없겠지요. 가족차입니다. 하지만 가족차는 결국 내 차! 이런 날도 오는군요. 나중에 좀 더 많이 버는 날이 온다면 그 때는 완전 개인용 차를 마련할날이 오겠지요. 근데 뭐 딱히 직장을 다니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캠핑에 미쳐 사는 사람도 아니어서 (아싸여서) 밖을 나갈 일이 잘 없어요. 이런 제가 개인차를 구매하면 과연 한 달에 몇 번이나 사용을 하게될지는 잘 모르겠군요. 이번에 구매한 QM6는 매우 마음에 드는 자동차입니다. 일단 SUV 중 유일한 LPG 차량입니다. 알아보니까 이 차밖에 없더군요. 나머지는 전부 휘발유에요.

 

NF소나타 그동안 수고했어!

약 3년 정도 열심히 타고 다녔던 2009년식 NF소나타입니다. 중고로 구매했구요. 헤이딜러에 견적을 요청하니까 약 120만원이 나왔어요. 구매할때는 500주고 샀는데... 뭐 어쩔 수 없죠. 그래도 큰 사고 없이 참 잘 탔던 녀석입니다. 이제 다른 주인을 만나서 열일하게 될 겁니다.

 

안녕! 네가 바로 그 QM6구나?

매장에 드디어 입고된 저희 가족의 첫 새 차! QM6의 모습입니다. 엄청 이쁩니다. RE 시그니처 버전입니다. 몰랐는데 이번에 첫 차를 구매하면서 여러개의 상위 모델들이 추가로 있다는걸 알았습니다. 희한하죠? 왜 저는 차에는 관심이 1도 없을까요...? 컴퓨터는 정말 엄청난 관심이 있는데 자동차는 크게 관심이 없습니다. 같은 기계인데 누가보면 차별하는 줄 알거에요. 아무튼 이번 기회로 자동차에도 조금씩 관심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옆모습입니다. 이뻐요.

 

앞좌석 모습입니다. 기능 설명도 대충 들었는데 아직은 뭐가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근데 몇 번 직접 해보면 금방 파악 할 것 같습니다.

 

휠 모습입니다. 동생놈이 여기에 뭘 또 붙인다고 하는데 엄청 이쁠꺼라나요? 바퀴 누가본다고 왜 이런데 신경을 쓰는건지 모르겠지만 뭐 녀석이 한다니까 도와줘야겠죠.

 

LPG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LPe 로고가 박혀있는 모습입니다. 이제 썬텐하고 블랙박스 설치하고 차량 마지막 점검 후 최종 인계를 받으면 됩니다.

 

드디어 집에 도착한 QM6

집에 도착했습니다. 여전히 이쁨이쁨입니다. 동생이 가장 신나있습니다. 녀석은 자동차 휠에 스티커를 붙이기 위해 잔뜩 흥분 상태입니다.

 

자동차 번호판도 신형입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신형 마음에 안 들어요. 너무 촌스러워요... 국가표시 꼭 저런 디자인으로 만들었어야 했을까요? 이게 최선이었을까하는 생각 뿐 입니다.

 

운전대 모습입니다. 르노마크가 똭 박혀있습니다.

 

계기판 모습입니다. 풀 LED구요. 프리셋이 4가지 입니다. 이 프리셋에 대해서는 차후에 한번 더 언급하겠습니다.

 

밤에 찍은 사진입니다. 시동을 켜면 기본적으로 이렇게 불이 들어옵니다. 개인적으로 원했던 기능 중 하나에요. 요즘 차들은 시동만 켜지면 기본 LED가 들어오잖아요? 어떻게보면 신차의 증거(?)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게 조금 부러웠었거든요. 이제 우리집 붕붕이도 이 기능이 기본 베이스입니다!

 

QM6 내부 불빛을 앰비언트라고 합니다. 계기판과 네비게이션 부분 포함이구요. 여기 색상은 기본적으로 5가지를 지원합니다. 파랑, 보라, 초록, 빨강, 노랑입니다. 설정 방법에 대해서도 조만간 한 번 브리핑 하겠습니다.

 

네비게이션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S-Link의 T맵을 사용합니다. 근데 T맵... 별로에요. 그래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는 안드로이드 오토(Auto)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S-Link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연결 후 카카오네비를 사용하면 기존 네비게이션보다 월등히 사용이 편리합니다. 음성 지원도 되니까 목적지를 일일히 타이핑 할 필요없이 말로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QM6 RE 시그니처 등급은 앰비언트가 이렇게 운전석과 조수속 문 옆에도 장착되어 있어서 실내 무드등 느낌을 확실히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마무리

너무 이쁜 자동차에요. 가족 첫 새 차를 잘 고른 것 같습니다. 동생이 많이 고생했지요. 중고차 시세도 알아보고 QM6에 대해서도 이것저것 미리 공부하면서 딜러분에게 잘 조율도 하느라고 애썼습니다. 저도 조금은 분발해서 살짝 차에 대해서 이것 저것 공부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자고로 아는만큼 보인다고 했습니다. 모르면 그만큼 손해 볼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QM6와 관련된 글을 제법 작성하게 될 것 같아요. 관련글은 아래에 꾸준히 목록 업데이트를 진행하겠습니다. 끝.

 

QM6와 이것저것

QM6 S-Link에 카카오내비를? 안드로이드 오토(Auto) 사용 방법

QM6 S-Link(링크) 펌웨어 및 T맵 USB 셀프 업그레이드 방법

르노 삼성 프리미엄 스마트 자동차 무선 충전 거치대 ST-PC001 후기

본투로드 QM6 가죽 핸들커버 디컷 후기

르노 QM6 이니셜파리 가죽 기어봉 커버 후기

벤딕트 QM6 19인치 20년형 홀로그램 휠스티커 시공 후기

이니셜파리 콘솔박스 QM6 자동차 정리함 후기

QM6 스마트키 전용 가죽 케이스 Ver.2 후기

아임반 QM6 자동차 콘솔 쿠션 3세대 후기

디프로젝트 디스탬프 자동차 주차번호판 후기

이니셜파리 QM6 대쉬보드 커버 후기

QM6 트렁크 매트 구매 후기

QM6 기어봉 교체 작업하기

스크래치 기스 없이 자동차 셀프 세차 하는 방법

순전히 호기심으로 구매한 ABS 탄소 섬유 QM6 스마트키 케이스 후기

QM6 자동차 주유구 버튼이 안 보여서 구매한 Y-978 LED 미니 조명 후기

QM6 타이어 공기압 낮다고 경고등이 켜지면 셀프로 바람넣기

2020년형 QM6 생활기스 방지용 윈도우 스위치 패널 암레스트 + 손잡이 커버 후기

QM6 기어 테두리 및 터치스크린 패널 카본 시트지 셀프 다이 후기

알리직구! KAHNOS 자동차 듀얼 컵 홀더 후기

자동차 트렁크 조명을 위하여! 알리발 6LED가 내장된 모션 센서등 후기

알리직구 차량용 불독 방향제 구매 후기

QM6 풋등, 화장등, 트렁크등 순정 전구를 LED로 교체하기

르노삼성 QM6 도어라이트(도어램프) 교체 방법 및 후기

르노 QM6 SUV 자동차 사이드미러 카본 패턴 커버 후기

QM6 시동 버튼을 멋지게 꾸며보자! 아이언맨 스타트버튼 메탈 커버 후기

QM6 우레탄 리어스포일러 트렁크 도어에 부착한 후기

EANOP HUD 자동차 디스플레이 QM6 장착 후기

QM6 자동차 흠집(스크래치)을 범퍼가드로 가려본 후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