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왠만하면 새 차를 구매하시면 딜러께서 혹은 정비소에서 프로그램 펌웨어나 지도맵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줄겁니다. 하지만 그들도 사람인지라 깜박하고 놓치는 부분이 종종 있을겁니다. 대표적으로 제목에도 언급했듯 S링크 펌웨어 라던지, 지도의 최신 버전 업데이트에 대한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이건 꼭 정비소 직원분께서 해줘야 하는 일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일반인들도 어렵지않게 진행 가능합니다.


S-Link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먼저 QM6에 세팅되어 있는 S-Link 프로그램에 대한 업그레이드 진행 방법입니다.



먼저 위의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그리고 이미지에 표시된 부분처럼 다운로드 아이콘을 눌러서 관련 파일들을 모두 받아줍니다. 참고로 둘 다 용량이 꽤 되기 때문에 시간을 넉넉하게 두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USB 메모리를 준비합니다. 넉넉하게 16GB 이상의 USB 3.0 메모리를 비축해 둡니다. 그리고 포맷을 합니다. 포맷 파일 시스템은 FAT32로 진행합니다.


모든 파일을 다운받고 압축을 풉니다. 그러면 이 두개의 폴더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 두개의 폴더를 USB 최상위 루트에 그대로 복사해 둡니다. 위의 스크린샷 이미지에는 다른 여러개의 폴더들이 더 있는데 이건 기존에 사용중인 메모리라 그렇습니다. 위의 스크린샷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입니다. 즉 여러분들은 포맷을 한 16GB USB 메모리 두 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각 USB별로 하나씩 최상위 루트에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두 파일을 하나의 USB에 복사해두면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이제 즐거운 마음으로 USB를 가지고 QM6로 향합니다. 시동을 켜고 USB를 연결합니다.


기본적으로 USB 메모리가 연결이 되면 S-Link에서는 자동으로 이를 인식합니다. 그리고 현재 시스템 버전보다 더 최신 버전의 펌웨어 파일이 있다면 이를 인식해서 펌웨어 설치를 진행하겠느냐는 안내 메세지를 띄웁니다. 이후에는 뭐 말씀 안 드려도 쉽게 진행하실 겁니다. 참고로 현재 버전과 QM6에 설치되어 있는 S링크의 펌웨어 버전을 비교하셔서 진행하세요. 제 경우는 이미 차량에 세팅된 소프트웨어 버전이 최신이어서 딱히 펌웨어 설치 과정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S링크 지도 업그레이드 방법

펌웨어가 담긴 USB 메모리 사용이 완료되었다면 다음은 최신 지도 파일이 담긴 USB를 연결합니다. 그러면 QM6의 S-Link가 자동으로 지도 업데이트 파일을 인식합니다. 지도 데이터를 복사하겠느냐는 안내창을 확인하시고 예를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도 업데이트를 진행하는데 대략 20~30분 정도 걸렸습니다.


여유 시간을 충분히 두시고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완료된 후에는 자동으로 S링크가 재시작 되면서 최신 버전의 T맵 설치가 모두 완료됩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T맵 별로 안 좋은 것 같아요. 차라리 아래의 방법으로 카카오네비를 사용하는게 훨씬 좋아요. 아니면 스마트폰 거치대를 따로 두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끝.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2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효자손님은 못하는게 없군요 ㅎㅎ
    2020.10.22 09:36 신고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