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이렇게 불쑥 공지를 또 드리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온라인 교육이 아닌, 직접 여러분들과 만남을 통한 교육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교육을 1:1 맞춤 형태의 온라인 과외 형태로 진행을 했었는데 좀 더 영역을 넓혀서 오프라인으로도 진행해보려고 결심했습니다. 사실 책을 펴낸 이후로 생각했던 프로젝트 중 하나인데 미루다가 결국 늦게나마 실행을 하려고 합니다. 그러면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교육은 1대 다수로 진행되는 방식 입니다. 즉 최소 인원이 어느정도 충족되어야 교육이 가능합니다. 1대 1의 교육은 아래의 글에서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수업 진행 방식이 완전히 다르므로 개인적으로 완전 맞춤식 교육을 원하신다면 당연히 1:1 커리큘럼이 좋을겁니다. 아래의 글을 정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강좌/과외/교육 안내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강좌/과외/교육 안내

오랫만에 여려분들께 공식적으로 인사를 드리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글들은 딱딱한 말투로 찾아뵈었는데, 이번 만큼은 공식적으로 알리는 글이므로 뭔가 예의를 갖추어 말씀을 드려야 할 것

rgy0409.tistory.com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오프라인 모임은 어려워 보입니다. 따라서 단체로 온라인에 모여서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실제로 만나지 않는 것 뿐이지 오프라인과 거의 흡사합니다. 실시간 대화를 통해 질문도 가능하며 서로 화면 공유를 통하여 진도 확인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온라인 교육 안내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온라인 교육 안내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코로나가 1단계로 내려가면 바로 오프라인 모임을 하려고 했는데... 도저히 지금 상황에서는 올해 오프모임은 불가능해 보입니다. 따라서 오프라인을 모두 온

rgy0409.tistory.com

 

목차

     

 

이런 분들께서 신청하시면 좋습니다!

1. 블로그에 대해서 전혀 모르고 계시는 분.

2. 티스토리에 이제 막 입문 혹은 준비 중이신 분.

3. 블로그로 개인 커리큘럼을 만들고 싶으신 분.

4. 글 쓰기 좋아하시는 분.

5. 운영 중이기는한데 구체적인 기능들을 많이 활용하고 싶으신 분.

6. 자신의 티스토리의 방향성을 정하고 싶으신 분. (콘텐츠)

7. 애드센스로 용돈 정도 벌고 싶으신 분. (이건 어디까지나 부가적인 내용일 뿐!)

 

이런 분들은 신청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예의 없으신 분

2. 본 강좌와 관련 없는 문제를 해결하려 하시는 분

티스토리 초보 분들부터 현재 활동 하시는 분들도 상관 없습니다. 제대로 한번 기초부터 탄탄하게 다져나가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모든 것들을 방출시킬 준비가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그저 많이 배워가시고 직접 사용해 주시면 되십니다.

 

단, 제 블로그에 있는 글들을 그동안 꾸준히 보신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제 블로그 컨샙은 "즐기자" 입니다. 수익만을 생각하시고 이 강의를 들으신다면 영양가 없는 강좌가 될 것입니다. 수익쪽으로는 저도 잘 모를 뿐더러 추구하는 방향이 아니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는 제대로 알려드릴 수가 없습니다. 블로그와 함께 롱런하고 싶으신 분들, 블로그를 어떤 식으로 관리해야 좋을지 잘 모르시는 분들, 블로그를 통해서 자신의 가치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내용이 될 것입니다.

 

기본 예의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왠만하면 이야기를 안 하려고 했는데 분위기가 싸해지는 경우가 몇 번 있어서 다른 분들에게도 방해가 되기 때문에 미리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교육하는 내용은 절대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 경험에서 나오는 주관적인 내용들이 대부분 입니다. 정답이 아닐 수 있다는 이야기죠. 객관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저 역시 잘 모르고 있을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 여러 의견을 주시는건 좋으나, 예의 있게 의견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중간 중간 질문하시는건 좋은데, 그걸 저에게 물어보신거면 제가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시길 바래봅니다. 이 강좌는 제가 진행하는거지 여러분들이 진행하는게 아니지 않습니까? 그럴꺼면 왜 이 강의를 신청했는지 지금도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배우려고 오신건지 훈수두려고 오신건지 햇갈립니다. 이것은 강의자와 교육을 들으러 오신 다른 분들에게 있어서 상당히 실례가 되는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분들은 신청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분명히 말씀드리는데, 수익만을 목적으로 강의를 들으시려는 분들은 진짜 신청하지 말아주세요. 수익을 목적으로 하면 망한다고 분명 말씀 드렸습니다. 지금까지 오프라인 강의 신청 후 꾸준히 관리 하시는 분들이 한 분도 안계십니다. 왜 그러겠습니까? 당연합니다. 돈을 목적으로 했기 때문입니다. 돈이 안 되므로 블로그가 재밌겠습니까? 한개도 재미 없거든요. 그러니까 블로그를 할 이유가 없어지게 되고 자연스럽게 글을 안 쓰게 됩니다. 이렇게 불보듯 뻔한 결과를 낳게 되는데 당연히 망할 수 밖에 없습니다.

 

교육때 안내해드리고 있는 커리큘럼은 어떻게 해야 오랫동안 롱런하는 나만의 티스토리를 평생 동반자삼아 함께 해 나갈 수 있는가? 에 대한 내용 입니다. 그런데 우회 승인에 오류가 생겨서 이걸 해결하기 위해서 강의에 참여한다던지 기타 다른 목적을 가지고 모임에 나오시는 분이 없었으면 합니다. 어차피 저는 그쪽 카테고리를 잘 모릅니다. 알려 드리고 싶어도 해결 불가능한 사람 입니다. 로직이 어쩌니 저쩌니~ 모릅니다. 정말 모릅니다. 그런거 몰라도 이 정도의 블로그는 키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언제부터인가 티스토리가 애드센스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야기가 퍼지더니 많은 분들이 돈만 보고 블로그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결코 이래서는 안 됩니다.

 

교육 안내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에 서울에서 오프라인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물론 사정에 따라서 못 모일때도 있습니다. 때문에 모집글 안내를 별도로 해드리고 있으니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서울 교육 안내

 

티스토리 서울 교육 16기 안내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이제부터 오프라인 교육 관련 소식은 공지글로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매번 비슷한 내용으로 중복해서 글쓰기도 좀 민망하기도 하고 이걸로 글 하나를 퉁치

rgy0409.tistory.com

 

마치며

지금은 1인 1플랫폼 시대! 자신의 커리큘럼이 이력서가 아닌 이런 플랫폼으로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그런 세상 입니다. 스스로의 커리큘럼을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추구하는 블로그는 키워드를 쫒아 무작정 방문자를 올리고 그에 따른 애드센스 수익을 쫒는 그런 형태가 아닙니다. 정말 취미생활 같은 그런 블로그를 원합니다. 글 쓰기에 재미를 붙이고, 사람들과 소통을 하며 보람을 느끼고, 글 퀄리티가 점점 상승하는 기분을 만끽한다면 알아서 방문자는 늘어날 것이고 그에 따른 애드센스 수익 또한 알아서 불어나게 됩니다. 이런 티스토리를 가지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rgy0409@gmail.com 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혹은 아래의 카톡플러스로 문의 주셔도 됩니다. 단 교육 내용 외의 질문들은 상담해 드리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