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계속 나만의 콘텐츠를 생각하다가 문득 이 생각이 먼저 났습니다. "내가 가장 잘 하는 것이 뭐가 있을까?" 하구요. 그랬더니 이게 떠오르더군요. 그렇습니다. 티스토리 관련해서 이런 저런 운영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니 이것을 콘텐츠화하여 배포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지금도 물론 그렇게 하고는 있습니다만, 딱히 타겟층이 두리뭉실했습니다. 무슨 뜻이냐면 이제 막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는 분들, 그리고 애드센스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긴 할텐데, 이 범위가 워낙 크기때문에 제대로 된 타겟층이 되지 않았다는 뜻 입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렸듯 이런 노하우 관련 글들은 얼마든지 타인이 카피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순수 고유 콘텐츠라고 보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지고 있는 능력들을 마음껏 발산해보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것을 상담 형태로 진행하되 이런 상담 내역들을 모두 포스팅해서 콘텐츠로 써먹어보면 어떨까 싶었습니다. A라고 하는 사람이 B라는 티스토리 문제를 가지고 있다면, B문제는 비단 A씨 뿐만 아니라 다른 누군가에게도 똑같은 고민이 될 수 있으므로 이것은 충분히 가치가 있는 내용이 될 수 있겠다고 생각한 것 입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한번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친절한효자손 블로그 상담소 운영 공지

블로그 상담소는 무료로 진행됩니다. 다만 아래의 규칙들을 따라주시기 바라겠고 개인적인 질문들에 대한 답변은 해드리지 않으니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1. 웹코딩(HTML/CSS)에 관련된 내용은 답변을 드릴 수 없습니다. 광범위한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직접 코딩을 공부해야 하는 부분 입니다.


2. 애드센스에 대한 부분은 이미 블로그에 충분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삽입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 애드센스 승인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광범위한 질문 또한 답변을 드릴 수 없습니다.


3. 티스토리 점검 요청 가능합니다. 콘텐츠에 대한 부분, 글쓰기에 대한 부분 등등을 체크하게 됩니다.


4. 상담한 내용들은 제 블로그에 포스팅 됩니다. 상담하신 분의 개인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텍스트 상담은 한계가 있음!

아시다시피 이렇게 티키타카 댓글 혹은 메일로 주고 받는 상담은 한계가 있습니다. 위의 내용에 해당되면 개인적으로 보고 있는 문제점에 대해 성심성의껏 답변을 최대한 해드리겠지만, 이걸로 해결이 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유료 교육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직접 대화로 상담하는 겁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장기적으로 코칭이 필요할때도 있을 겁니다. 아무튼 블로그 상담소로 한계가 있을 때는 꼭! 유료 교육을 추천 합니다.


꼭 티스토리 상담소가 아니어도 가끔 어떤분은 주기적으로 댓글로 질문을 남깁니다. 간단한 질문이야 골백번 답변 달아드릴 수 있습니다. 어차피 그런 질문에 대한 답변은 이미 글로 다 작성해놨기 때문에 링크만 걸어드리면 되거든요. 근데 개인 티스토리에 대한 질문을 자꾸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분들도 처음 두세번은 답변을 드리지만, 점점 정도가 지나치다 싶을땐 유료교육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아래에 관련글을 남겨놓았으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제 티스토리에 왠만한 노하우들은 다 공유를 해 놓은 상태 입니다. 하지만 1대 1 맞춤식 답변은 당연히 한계가 있지 않겠습니까? 저 역시 개인 스케쥴이 있기 때문에 따로 시간을 할애하여 유료로 서비스를 해드리는건 당연한 것 입니다. 그러면 티스토리 사용자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