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티스토리가 어려우신가요?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싶으신가요? 나만의 콘텐츠를 꾸준히 운영하여 커리어로 쌓고 싶으신가요? 그 해답은 여러분들의 머릿속에 있습니다. 다만 끄집어내는 연습이 아직 안 되어있을 뿐입니다. 글쓰기 습관이 아직 몸에 베여있지 않았을 뿐입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여러분들을 코칭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관련글을 먼저 읽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친절한효자손 소개

 

친절한효자손 소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를 열심히 꾸려나가고 있는 친절한효자손 이라고 합니다. 이 페이지는 TMI 페이지로 저란 사람에 대해 소개하는 글 입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읽어주

rgy0409.tistory.com

 

목차

     

 

교육 내용

티스토리를 아예 모르시는 분들이 주요 대상이시며, 애드센스 승인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 또한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직접 코칭을 통해서 애드센스 승인까지 무조건 도와 드릴 것입니다. 아래에 바로가기 주소를 올려놓았으니 편하게 클릭하시고 상담하시면 됩니다. 단 교육 내용 외의 다른 상담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또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교육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추구하는 방향이 아닐 뿐더러 그럴 자격조차 없기 때문입니다. 제 능력밖의 경우입니다.

 

1. 티스토리의 전반적인 사용 방법

2. 블로그 컨셉 잡기

3. 양질의 글을 작성하는 방법

4. 애드센스 최종 승인 까지

5. 애드센스 승인 후 광고 배치 방법

6. 애드센스 승인 이후에도 블로그 관리 하는 방법

 

비용 안내 (2023.2.28 기준)

글쓰기라는게 단기간에 완성되는것이 아닙니다. 미술학원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림을 잘 그리고 싶은데, 현재 그림에 대해 잘 모르면 당연히 미술학원에서 기초부터 시작해서 탄탄히 배워야 할 겁니다. 비단 미술학원 뿐만 아닙니다. 요리를 잘하고 싶은데, 아직 요리를 잘 못한다면 당연히 요리학원에서 수개월간 수행을 받아야 할 겁니다. 글쓰기도 똑같습니다. 지금 잘 못쓴다고 생각이 들면 당연히 지속적인 코칭을 받아야 할 겁니다. 그래서 1:1 교육때도 이 커리큘럼을 적용시키켰습니다. 우선은 두 가지 커리큘럼이 있습니다.

 

풀 패키지

풀 패키지는 티스토리를 아예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한 교육입니다. 개설부터 스킨 적용 방법, 기본 기능 소개, 친효스킨 사용 방법, 간단한 HTML, CSS 교육 등등 제가 알고 있는 모든 내용이 교육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번 교육 시 1시간이며 총 10회 진행됩니다. 교육 날짜와 시간은 합의하에 정해집니다. 비용은 20만원 입니다.

 

하프 패키지

풀 패키지의 절반 교육입니다. 티스토리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알고 있는데 글쓰기 부분이 약하다던지 혹은 어떤 카테고리를 운영해야 좋을지 잘 모르는 경우 등등 방향성과 글쓰기 등등에 대해서만 집중 코칭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이 신청하시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풀 패키지의 절반 교육이기에 한번 교육 시 1시간이며 총 5회 진행됩니다. 마찬가지로 교육 날짜와 시간은 합의하에 정해집니다. 비용은 11만원 입니다.

 

시간제 교육

배우시는 분의 교육 내용 이해도가 저마다 다르고 속도도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배우고자 하는 부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배우시고자 하는 부분만 요청하실수도 있습니다. 한번 교육을 받았지만 다시 재교육 받는것도 가능합니다. 모든 교육은 1:1 원칙이며 비용은 1시간을 기준으로 하고 시간당 3만원 입니다.

 

교육 업그레이드하기

추가금만 내시면 교육 기간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예를 들어서 오프라인 교육을 받으셨던 분 중에서 이후에 풀 패키지로 계속 교육을 받으시기를 희망하신다면 3만원(2023.2.28 기준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인 17만원을 내시면 풀 패키지 교육을 받으시게 됩니다. 단 풀 패키지의 10회 교육 중에서 1회는 차감된 상태로 진행됩니다. 마찬가지로 시간제 교육을 한 시간 받았는데 이후에 하프 패키지로 전환하고 싶다면 차액인 9만원을 추가 납부하시면 됩니다. 이것도 하프패키지의 5회 교육 중 1회는 차감된 상태로 진행되는 점 안내해 드립니다.

 

스스로가 어느 정도의 교육을 받는것이 좋을지에 대해서는 냉철히 분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너무 기초가 없으니 한시간으로는 부족할 것 같아서 한번 제대로 코칭을 받아보자 싶으면 풀 패키지로 신청하시면 될 것입니다. 어떤 분은 모르는 부분이 딱 정해져 있어서 이것만 해결하면 나머지는 스스로 알아서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겁니다. 이런 분들은 그냥 한시간 교육으로 신청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햇갈리시면 한번 저와 상의 후 진행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래에 다시 요약해서 적어두겠습니다.

 

요약

-풀 패키지 : 총 10회(회당 1시간) 진행 : 20만원

-하프 패키지 : 총 5회(회당 1시간) 진행 : 11만원

-시간제 교육 : 1시간 기준 3만원

-하프 패키지 신청 후 9만원 추가 입금하시면 풀 패키지로 전환

-입금하실 곳 : 115-910194-14607 KEB하나은행 유길용

 

교육 절차 안내

교육은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줌(Zoom) 이라고 하는 화상회의 및 화면공유 플랫폼과 보이스톡 대화를 통해 막힘 없는 1:1 강좌(과외) 방식 입니다. 줌은 최근 30분 무료로 정책이 변경되어 디스코드로 대체합니다. 디스코드는 음성채팅 프로그램으로 많이 알려져있지만 화면 공유도 가능합니다. 또한 줌은 단방향 화면공유밖에 안 되지만 디스코드는 양방향 화면공유가 가능합니다. 서로의 화면을 공유하면서 음성 대화가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얼굴은 서로 대면하지 않습니다. 화면만 공유합니다. 안심하세요. (웃음) 강좌 전에 우선 테스트를 해서 화면공유에 이상이 없는지를 먼저 점검하게 됩니다. 그러니 PC 혹은 노트북은 필수이며, 대화를 해야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구매하실 때, 박스안에 같이 동봉되었던 마이크 달린 이어폰은 필수입니다. 꼭 필요하니 준비해 주세요! 없으면 스피커폰으로 해두시고 이야기 나누실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서로 대화를 할 수 있는 환경이 되어야 합니다. 노트북의 경우는 캠이 자체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모델이 많기 때문에 캠을 우선 가려주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디스코드에 대한 자세한 사용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스코드 설치 및 음성 채팅 화면공유 사용 방법

 

그림쟁이들을 위한 디스코드 설치 및 음성 채팅 화면공유 사용 방법

대전에서 슈퍼드로잉이라는 그림 관련 콘텐츠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원수는 많지 않지만 정예인원만 모여서 활동을 하고 있지요. 아시다시피 대 코로나 시대여서 작년 이후로 자주 만

rgy0409.tistory.com

함께 사용하면 좋은 프로그램은 PC버전 카카오톡입니다. 마이크도 필수입니다. 데스크탑은 마이크를 별도로 준비해야 하지만 노트북은 대부분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을겁니다.

 

애드센스를 이미 받으신 분들은 신청할 수 없는지?

의외로 다수의 분들께서 애드센스 승인 이후에 어떤 식으로 블로그를 관리해야 하는지를 몰라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추가적으로 블로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1. 티스토리 기본 교육 :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면서 미처 몰랐던 부분에 대해서 교육을 해드립니다.

2. 블로그 글 작성에 대한 코칭 :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먼저 이 부분을 진행하려면 블로그 컨샙부터 정해야 합니다. 그냥 흔하디 흔한 그런 블로그들처럼 운영하시면 경쟁력이 떨어집니다. 방문자가 이 블로그에 와야만하는 이유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 과정을 진행하시게 될 것입니다.

3. 간단한 HTML / CSS 태그 교육 : 현재 사용하시는 스킨의 일부를 입맛대로 꾸밀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단 이 부분은 원하시는 조건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원치 않으시면 블로그 글 작성에 대한 코칭을 진행함)

4. 요청에 의한 교육 : 그야말로 사용자가 원하는 카테고리에 대해서 1:1로 집중 교육합니다.

 

애드센스 신청 이후 가장 고민거리는 아무래도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극대화 하는 것이겠죠? 이것은 마치 식당까지 오픈은 했는데, 어떻게 해야 가게 매출을 극대화 시킬까를 고민하는 것과 같습니다. 식당 매출을 극대화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여러분들은 이미 다들 알고 계십니다. 그렇습니다. 바로 음식을 맛있게 하여 맛집으로 소문이 나야 합니다.

 

이때, 중요한건 소문을 내기 위해서 거짓 홍보를 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요즘 블로그 마케터들을 고용해서 맛집도 아닌 주제에(?) 맛집이라고 홍보하는 가게들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그 가게 가보시면 알잖아요? "으엑?! 이게 무슨 맛집이야?!" 하고 말이죠. 맛만 보면 여러분들께서 맛 전문가가 아니셔도 다 압니다. 블로그도 똑같습니다. 방문자들은 이 블로그가 영양가 높은 블로그인지, 그냥 다른 광고쟁이 블로그와 다를 바 없는 어중이 떠중이 블로그인지를 말입니다.

 

그럼 답이 나왔습니다. 내 식당은 다른 식당과의 차별화를 극대화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개발해서 손님들에게 대접을 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이게 잘 되면 손님은 절대로 줄지 않으며 시간이 갈수록 고정 단골 손님이 늘어날 것 입니다. 결과적으로 가게 매출은 자연스럽게 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이 과정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실천해서 적용시켜야 합니다. 이런 부분을 혼자 하시면 어려우시니 같이 진행하는 커리큘럼 입니다. 비용은 위의 비용안내에서 안내드린 것 처럼 시간당 3만원 입니다. 그 이상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따로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강좌/과외/교육 후기

글 보다는 직접 과외를 받으셨던 분들과의 카톡 대화를 보여드리는게 더 피부로 와닿을 듯 하여 허락을 받고 올립니다. 직접 보시고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이렇게 애드센스적인 부분만 보여드리면 걱정인게 "수익"만을 생각하고 시작하실까봐 하는 부분 입니다. 과외 전에 늘 여쭤봅니다. 혹시 애드센스를 목적으로 티스토리를 하시려는게 아닌가 하구요. 대부분은 아니라고 하시지만, 애드센스 승인 이후에도 꾸준히 티스토리를 관리하시는 분들이 몇 안계십니다. 너무 안타깝습니다. 승인 이후부터가 진짜 시작인데 당장은 당연히 티스토리가 큰 돈이 안 되니까 그래서 많은 분들이 중도 포기를 합니다. 따라서 절대 돈만 보고 시작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 관리하는 재미, 글 쓰는 재미, 내 글이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그 보람됨을 느끼시다보면 어느덧 커져버린 내 티스토리 블로그와 그에 따른 애드센스 수익을 체험하시게 될 겁니다.

 

"콘텐츠"가 먼저 완성 되어야 합니다. 식당에서 완벽한 레시피가 완성이 되었을 때 손님이 생기는 것이며, 점점 단골이 늘어나 가게 매출로 이어지는 것과 같은 이치 랍니다. 위의 분들도 콘텐츠 교육을 먼저 진행했습니다. 그만큼 콘텐츠가 가장 중요하다는 겁니다. 그런데 대부분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콘텐츠를 너무 허술하게만 생각합니다. 그리고 뭔가 개인 고유의 콘텐츠가 없이 생활정보, 이슈 등등 누구나 쉽게 접하고 쓸 수 있는 내용들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대다수 입니다. 1:1교육은 이런 콘텐츠 교육부터 진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애드센스 수익은 저절로 따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환불규정

시작되면 환불은 불가합니다. 대신 무기한 연기는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해당 내용을 모두 기록 및 저장해놓고 있습니다. 따라서 얼마든지 원하는 시간, 원하는 날짜에 재시작 할 수 있습니다. 시간별 교육 신청을 하신 분들은 부분 환불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넉넉하게 두 시간 정도로 교육을 예약하고 두시간치 금액을 입금했는데 교육이 생각보다 빨리 끝나서 1시간만 진행되었다면 나머지 1시간의 금액을 다시 환불해 드립니다. 단 시간 단위별 환불만 가능하며 만약 1시간 30분 정도를 진행한 경우 환불은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는 30분을 어떻게든 알차게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오프라인 강좌 "친효교육" 모집 안내

제가 직접 진행하는 티스토리 교육, 친효교육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준비를 잘 해서 알찬 티스토리 교육의 시간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 좀 더 다양하게 티스토리를 운영해보고 싶으신 분들, 티스토리를 오랫동안 꾸준히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 모두모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있습니다.

 

친효교육 오프라인 안내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오프라인 교육 안내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이렇게 불쑥 공지를 또 드리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온라인 교육이 아닌, 직접 여러분들과 만남을 통한 교육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교육을 1:1 맞춤

rgy0409.tistory.com

 

다만 오프라인 강좌의 경우는 1대 다수의 교육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꼭 맞는 맞춤 교육으로는 다소 부족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아예 모르시거나 처음 하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기초교육이 거의 대부분 입니다. 따라서 완전 기초부터 배워도 되지 않는 레벨이시라면 오프라인 교육보다는 1:1 교육을 추천합니다.

 

카톡플러스 상담 신청하기

이 글을 보시고 신청을 원하시는분들께서는 비밀댓글로 글을 남겨주시거나, "친절한효자손" 을 카톡에서 친구추가 하셔서 말을 걸어주시면 됩니다. 이메일 또한 가능합니다. rgy0409@gmail.com 으로 메일을 보내 주시면 됩니다. 아래에 카톡플러스 상담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한효자손 카톡플러스 상담

 

친절한효자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교육 관련 외의 상담은 정중히 거절하고 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마치며

제가 가르쳐드린다는 의미는 코칭을 해드리는 것이지, 제가 막 대행해서 방문자 늘려주고 그런 역할이 아니라는 건 잘 아실 겁니다. 배우고자 하시는분도 같이 잘 따라와 주셔야 효과는 몇배가 될 것입니다. 저는 확신합니다. 그저그런 강좌를 절대 하지 않습니다. 제가 다년간 겪었던 실패의 원인을 공유하고, 현재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 블로그를 키우면서 얻어진 노하우들을 모두 가르쳐 드립니다. 티스토리 강좌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비밀댓글을 남겨주시거나 아래의 카톡플러스 링크로 대화 신청을 하시면 상담 가능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여 블로그를 꾸려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