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요즘 감기가 심하게 와서 목소리도 제대로 안 나오는 나날을 보내는 중입니다. 예전에는 일주일 내에 완쾌했는데 이제 슬슬 몸의 노후가 체감이 됩니다. 일주일 넘게 아직도 완치를 못 하고 있습니다. 아니면 요즘 감기가 독하다는데 정말 그런 것 같기도 하고요. 목소리가 갈라진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감기가 이렇게 무서운 녀석일줄은... (호달달) 여러분들도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프리랜서의 삶이 이럴 때 참 감사합니다. 왜냐하면 저는 요일 개념이 없어요. 출근도 없죠. 그러다보니 이렇게 몸이 아플때는 건강 회복에 집중을 할 수 있습니다. 병원도 원할 때 마음대로 방문할 수 있고요. 운동도 마음대로 조절 가능합니다. 좀 더 누워서 휴식을 취해야겠다면 얼마든지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만족스러운 삶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골골대는 와중에 출판사로부터 연락이 왔습니다. 2024년 버전! 친절한효자손의 티스토리 사용설명서 개정2판이 출간 완료되었다는 전화였습니다. 목소리가 제대로 나오지 않아서 통화는 오래 못 했지만요. 아무튼 이 기쁜 소식을 만천하에 알리고자 또 이렇게 몸을 힘겹게 컴퓨터 책상에 옮겨 열심히 타건 중입니다.

 

아주 따끈한 새 책!

개정 2판이니까 당연히 구버전인 개정판보다 바뀌고 업그레이드 된 구간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부분이라던지 티스토리의 최신 업데이트 정보까지 담고 있습니다. 따라서 2024년 갑진년에 본격적으로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좋은 가이드라인이 될 도서라고 확신합니다. 지금 전국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고 YES24, 교보문고, 알라딘 등에서도 당연히 구매 가능합니다. 아래에 온라인 좌표를 남겨두었으니 구매를 원하시면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스24 구매 고고

알라딘 구매 고고

교보문고 구매 고고

 

이 책은...

평소 저의 티스토리를 자주 방문해주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습니다만 저는 늘 초심자분들의 눈높이에 맞춰 글을 작성하는 편입니다. 그렇기에 어려운 용어는 최대한 피합니다. 또한 이해하기 쉽도록 예시를 많이 들죠. 그만큼 제가 똥멍청이라 그렇습니다. 저는 복잡하고 어려운 문장을 한 번에 이해를 잘 못해요. 아니, 여러번 반복해서 읽어도 이게 대체 뭔 소린지 모를때가 많죠. 이런 제가 집필한 수준의 도서입니다. 따라서 티스토리에 대해 전~혀 모르시는 분들도 누구나 이 책 하나로 쉽게 따라하고 운영하실 수 있도록 구성된 내용입니다. 이건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지금 보고 계시는 이 홍보글도 여러분들께서 읽어나가시는데 전혀 어려움 없죠? 되게 쉽죠? 네. 딱 이 수준입니다.

 

위의 구매 링크를 방문하시어 책의 목차를 한번 살펴보세요. 기초부터 응용편까지 골고루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수익적인 부분만을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크게 도움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책은 티스토리를 어떻게 운영하느냐에 대한 부분을 포커스로 했기 때문입니다. 즉 가게 운영에 대한 노하우가 담겨있지만 매출 증가에 대해서는 노코멘트를 합니다. 어차피 가게 매출은 여러분들의 꾸준함에 달린것입니다. 또한 음식점인 경우 맛에 해당하는 부분일 겁니다. 이 부분은 주관적 영역이기에 설명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창업 박람회처럼 이만큼 판매하면 요 만큼의 흑자가 발생할 것이다라는 이론 부분이 아니거든요.

 

물론 티스토리를 이미 운영중이신 분들도 보셔도 도움이 될 만한 부분도 반드시 있습니다. 특히나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인데요, 일종의 블로그 철학(?)이라고 불러야 좋을까요? 모토? 방침? 아무튼 저란 사람이 어떤 마음으로 지금까지 이렇게 티스토리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는지, 그 원동력은 무엇인지를 담고 있는 책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따금씩 티스토리 관리가 힘들거나 하기 귀찮아질때 옆에 잘 모셔두고 한번씩 정독해 보시면 멘탈 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벤트 안내

자~ 이벤트입니다. 이번에도 이벤트 해야죠! 이벤트 내용은 지난번과 똑같습니다. 본 도서에 대한 기대를 잔뜩 머금은 글을 하나 써주시면 됩니다. 총 세 분 모집합니다. 두권은 이미 지인에게 양도가 되었거든요. 기간은 이번달인 1월 31일 까지입니다. 너무 부실한 내용은 당연히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이건 너무 당연한거니까 굳이 이유를 설명드릴 필요는 없겠죠? 선착순으로 하기에는 저같은 프리랜서분들의 경우가 유리하니까 사다리타기로 추첨을 하려고 합니다. 모두 랜덤으로 돌릴겁니다. 구체적인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댓글로 참여 의사를 밝혀주세요. 내용이 구체적일수록 좋습니다. 왜 책이 필요한지, 이 책으로 어떻게 티스토리를 운영할 생각인지에 대한 내용이 들어가는 글을 작성해 주시고 해당 글 주소의 URL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새 티스토리 말고 기존에 운영중이신 메인 티스토리에 작성 부탁드립니다. 이슈라던지 낚시성 글, 성적인 콘텐츠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제외됩니다.

2. 신청 마감은 2024년 1월 31일이며 참여자 미달 시 2024년 2월 15일까지 15일간 연장합니다. 이후 미달되어도 더 이상의 연장은 없습니다.

 

결과 발표는 마감 바로 다음 날인 2월 1일에 (미달 시 16일) 댓글로 안내해 드립니다. 구글 플랫폼 링크를 드릴텐데 양식에 맞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발송 기간은 미정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당첨자의 정보를 확보해야 날 잡아서 한 번에 택배를 발송하는데 누구 하나라도 미작성을 하는 경우 배송 딜레이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당첨되신 분들은 댓글로 안내받으신 기간 내에 꼭 양식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간 초과 시 자동 탈락됩니다. 그리고 혹시나해서 말씀드리는데 당연히(?) 이럴 분들은 없으시겠지만 이거 중고서적으로 판매 못 하는 도서에요. 증정용이라서요. 그러니 평~생~ 소장하실 분들만 참여 부탁드립니다. 그럼 친절한효자손의 티스토리 사용 설명서 2024년 개정2판도 많은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오늘 내용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