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은 르노 삼성 공식 무선 충전 거치대 제품입니다. 모델명은 ST-PC001이구요. 브랜드는 Renault라고 되어 있습니다. 혹시나해서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니까 팜플렛 가격과 동일하게 판매중입니다. 역시 무조건 인터넷가격이 저렴한건 아니었습니다. 하긴 인터넷이 더 저렴하면 누가 차 살때 같이 구매할까요? 다들 따로 온라인 주문을 하겠죠. 차량용 무선 충전거치대는 저도 이번이 처음이라 조금 설레였습니다.
이렇게 생긴 제품입니다. 사실 이걸 사용할일이 있을까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S-Link로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면 실질적으로 차 안에서는 스마트폰을 사용할일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S-Link의 T맵 내비게이션이 너무 허접한 관계로 어쩔 수 없이 스마트폰과 S링크를 연동하여 카카오내비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는 하나쯤은 필수로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M6 S링크와 스마트폰 연동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글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무선 충전기 거치대 하나와 고정 클립, 그리고 USB C타입 케이블이 전부입니다.
조립 및 고정하기
먼저 고정용 클립과 본체를 장착합니다. 참고로 저기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재껴서 에어컨 송풍구 사이에 단단히 고정시키게 됩니다. 설명서에서도 저 고정핀을 아래에 위치하도록 설명되어 있습니다. 근데 굳이 꼭 아래가 아니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냥 육안상 아래쪽에 두면 보기가 깔끔하니깐 그런 것 같아요.
에어컨 송풍구에 고정시킨 모습입니다. 간단하게 고정 가능합니다. FOD 센서칩이 내장되어 있어서 무선 충전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을 가까이 가져가면 자동으로 팔이 열립니다. 양 옆에 고정하는 팔 부분을 말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거치시키고 저기 표시된 아래 부분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양팔이 조여집니다. 다시 한 번 더 터치하면 양팔이 벌어지구요. 조작 방법 또한 매우 쉽습니다.
고속 충전도 잘 됩니다. 물론 스마트폰이 퀵차지 2.0 이상을 지원해야하며 당연히 차량용 USB 시거잭 또한 QC 2.0 이상을 지원해야 합니다. 거치도 잘 되구요. 깔끔하고 이쁩니다. 르노 삼성에서 왜 이 거치대를 공식 순정 거치대로 채택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현재 ST-PC001에 스마트폰을 편리하게 거치를 하고 카카오내비를 기본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으로 사용 중 입니다. 실시간 충전도 되면서 카카오내비를 사용하니 장거리 운전에도 문제없습니다. 프리미엄 스마트 무선충전 거치대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