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QM6 스마트키 가죽케이스 후기글은 이미 작성했기때문에 아실겁니다. 더 이상의 케이스는 필요가 없다는 것을요. 엇? 그런데 구매의욕을 불러일으키는 제품을 포착하고 말았습니다. 가격도 얼마 안 합니다. 완전 쌉니다. 알리쇼핑의 매력이죠. 망설일 이유가 없습니다. 충동구매인걸 알지만 그래도 갖고싶었기에 샀습니다. 배송 기간은 거의 한달 가까이 걸렸습니다. 알리에서 무료배송이면서 가격이 저렴하면 배송 기간을 최소 한 달로 잡아야 한다는것쯤은 잘 알고 있었기에 아무렇지 않았습니다. 잊혀질만 할때면 택배가 도착해 있는데 이 또한 해외직구의 매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로 이 제품입니다. QM6 전용 스마트키 케이스입니다. 딱 하나 걸렸던게 바로 로고 부분입니다.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르노 로고가 오리지널인데 국내에서 출시된 QM6의 르노삼성 마크는 바로 그... 아시죠? 동글동글한거요. 이따가 사진 보시면 아실겁니다. 아무튼 로고 부분이 맞지 않아서 혹시 장착이 되지 않으면 어쩌나 싶은 부분이었습니다.


안쪽에는 작은 돌기가 있어서 흔들림없이 고정시켜줍니다. 스마트키를 험하게 다루면 분명 저 돌기 부분과의 마찰로 인해서 기스가 심하게 날 것 같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장착한 모습입니다. 역시 제품 홍보 페이지를 믿을게 못 됩니다. 저는 저 버튼 부분에 특수 실리콘 재질로 자체적으로 덮여있는 줄 알았는데, 그냥 시트지를 안쪽에 붙여야 하는 방식이더군요. 한마디로 속은거죠.


알리 제품 페이지에는 이런 디자인 이미지로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보시면 저게 시트지로 보이시나요? 절대 아닐겁니다. 그냥 뭔가 자체적으로 유리(?)같은게 내장된 케이스인줄 알았습니다. (젠장) 이래서 가격이 저렴했구나 싶습니다.


우려했던 부분입니다. 다행히 르노삼성 마크가 걸리지는 않습니다. 이걸 가장 염려했었는데 천만다행이죠. 장착은 잘 되었습니다.


마감 부분도 미흡합니다. 모두 잘 닫았는데 아랫 부분이 살짝 뜨네요. 물론 이 살짝 뜨는 공간 덕분에 분해도 쉽게 할 수 있다는 뜻하지 않은 장점이 발생합니다.


오리지널 고리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잘 어울리죠? 근데 너무 달그락 거립니다. 아무래도 딱딱한 플라스틱 케이스인지라 어쩔 수 없는 듯 합니다.


그래서 고리 부분만 기존에 사용하던 케이스의 가죽 고리를 이식시켰습니다. 가죽끈이기 때문에 달그락거렸던 소음은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잘 어울립니다. 순전히 호기심에 구매한 스마트키 케이스지만 마감도 부분이나 버튼 부분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강력하게 추천할만한 제품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끝.


QM6 스마트키 카본 느낌 하드 케이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