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해야 하는 요즘 시기입니다. 코까지 완벽히 커버하는 마스크가 대부분이죠. 그러다보니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들은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한여름이다보니 얼굴에 땀이 많이 나면 노폐물들이 안경 코받침 실리콘 부분에도 은근 슬쩍 쌓입니다. 그리고 이게 고스란히 마스크에도 묻어나죠. 물론 세척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그러기에는 손이 닿지 않는 곳 까지 커버를 할 수 없으니 꼼꼼하게 세척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콧대 실리콘 부분이 누리끼리하다면 그것은 이제 교체를 해달라는 신호로 해석하면 됩니다. 얼마 하지도 않습니다. 안경을 평생 착용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인터넷으로 미리 대량 구매 하시고 지저분하다 싶을 때마다 새걸로 교체해서 쓰면 좋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안경 코받침" 이라고 검색하면 쉽게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보니까 실리콘도 가운데 에어가 들어가는 형태도 있더군요. 이번에 구매한게 바로 에어형 실리콘 안경 코받침입니다.

 

정밀 드라이버 하나쯤은 가지고 있으면 좋습니다. 다이소에서도 판매하니까 구하는데는 어렵지 않습니다. 기존 안경의 코받침을 정밀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새 코받침도 미리 준비해 둡니다.

 

혹시 이 제품을 가지고 계신다면 실리콘 제거 후 한 번 정밀 세척을 권장합니다. 실리콘 장착되는 안쪽 부분에 엄청난 노폐물이 쌓여있을 거에요. 그걸 모두 날려버리면 좋습니다. 이 제품은 샤오미 닥터 오자와라는 것으로 안경, 귀금속, 반지 등등의 미세한 틈 사이 사이의 노폐물 청소에 도움을 줍니다. 자세한 사용 정보는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정말 요긴하게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샤오미 Dr.Ozawa 닥터 오자와 3세대 초음파 세척기 큐텐 직구 후기

 

이게 바로 에어 실리콘 안경 코받침 입니다. 혹시 몰라서 코받침용 나사도 미리 구매했습니다. 정말 작습니다. 손이 크신 분들은 저거 하나 잡는데 고생 좀 하실 듯 합니다.

 

새걸로 교체한 모습입니다. 이 코받침은 좀 쫀쫀한 느낌이에요. 마찰력도 제법 우수해서 기존 것 보다는 안경이 덜 미끄러질듯 합니다. 순식간에 새 안경이 된 기분입니다. 안경 코받침 셀프 수리,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안경점에 가셔서 진행하셔도 생각보다 저렴한 비용에 교체가 가능합니다만 아무래도 본인이 직접 진행하는게 보람됨도 느끼고 비용 부분에서는 확실히 이익일 거에요. 특히 지금 코로나 시국이므로 안전한 집에서 작업하는게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