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사야지 생각만하고 미뤄왔던 제품을 마침내 장만했습니다. 모처럼 스스로에게 상을 주는 날이었는데 이걸로 결정했습니다. 이 제품을 구매하기로 마음 먹었던 이유는 단 하나 입니다. 최고급 안경닦이 중 하나인 도레이씨로 열심히 안경 렌즈를 닦아내어도 구석 구석 침투해있는 얼굴의 기름떼까지는 제거를 못 하기 때문 입니다. 오로지 안경 클리닝을 위한 목적으로 샤오미 닥터오자와(Dr.Ozawa) 초음파 세척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유튜브나 다른 사용 후기글들을 익히 봐왔기 때문에 성능에는 전혀 일말의 의심은 없었습니다. 다만 과연 "내 안경도 잘 닦이려나?" 하는 기대에 찬 호기심만 가득했죠. 백문이 불여일견 입니다. 빨리 확인해 보겠습니다.


샤오미 3세대 초음파 세척기 이모저모

제목에도 언급했듯 큐텐에서 구매했습니다. 이거랑 어제 소개해드린 스마트 센서 휴지통과 함께 구매했죠. 이 제품이 궁금하시면 아래에 글이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판매자께서 센스있게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돼지코도 동봉해 주셨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샤오미 멀티탭이 있으니 변환 젠더는 사용할 일이 없을 듯 합니다.



구성품은 이게 전부 입니다. 본체와 사용 설명서, 마른 헝겊(?), 충전용 어뎁터 입니다. 중국 직구 상품이므로 돼지코 변환기가 꼭 필요합니다. 혹은 저처럼 아예 샤오미 멀티탭같은 중국 내수용 콘센트가 있다면 상관 없습니다. 어뎁터는 100~240V 까지 지원하므로 국내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모델명은 DX-C1-001 입니다. 제품 크기는 보시는 것 처럼 아담 합니다. 제 손이 작은 편 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제원은 191 x 117 x 78 mm 입니다. 제질은 스테인리스와 ABS 입니다.


바닥 부분 입니다.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뒷부분 입니다. 어뎁터용 DC 전원 단자가 보입니다. 생활방수가 된다고는 하지만 저기 표시된 부분으로 물이 들어가는건 좀 찝찝합니다. 그래서 전 물로 세척할 때 저 부분을 손가락으로 막습니다. 저 부분을 검지 손가락로 봉인한체 움켜쥐면 딱 입니다.


설명서 부분 입니다. 이번에도 당연히 중국어 입니다. 다른건 대충 그림 보면 알겠는데 저 부분에서 세번째와 네번째 부분 설명이 뭔지 몰라서 중국에서 15년 살다 오신 분에게 물어봤습니다. 이 분은 현재 티스토리를 운영 중 이며 중국 관련 정보들을 올리고 있고 중국어 교육 콘텐츠를 만들고 계십니다. 혹시 중국 직구를 하시는 분들 중 설명서 해석이 필요하신분이 계시면 한번 아래의 티스토리를 방문하시어 물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문의 결과는 3번째 설명은 젖은 손으로 만지지 말고 사용을 안 할 때는 코드를 뽑아놓으라는 내용이었습니다. 4번 설명은 기계 고장으로 의심될 때 임의로 분해하지 말고 AS를 맡기라는 내용 입니다. (그래서 드라이버 그림이 있었던 거군...)


이제 본격적으로 사용해 보도록 합니다. 먼저 물을 채워넣어야 합니다. 안쪽에 보시면 MAX 라고 표시되어 있고 눈금이 있는데 거기까지 물을 부으면 됩니다. 넘치면 튀겨서 안 좋습니다. 뒷쪽 어뎁터 단자 부분에 물이 들어갈수도 있으니까요.


약 1년 정도 사용한 안경 입니다. 꼬질꼬질 합니다. 그리고 렌즈를 감싸고 있는 안경테 속에 엄청난 찌든때들이 들어 있을 겁니다.


안경을 담궜습니다. 한 번 볼까요?


어뎁터를 연결하면 이렇게 하얀색 LED가 점등 됩니다. 저 부분을 터치하면 초록색으로 바뀌면서 초음파가 뿜어져 나오게 됩니다.


샤오미 3세대 세척기, 그 성능은?

으억.... 무슨 산신령 강림할 때 나오는 안개처럼 뿜어져 나옵니다. 예상대로 엄청난 찌꺼기들이 안경 곳곳에 숨어있었던 겁니다. 한 번 작동하면 최대 3분동안 동작하게 되고, 3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초음파 모드는 꺼집니다. 그리고 터치 버튼의 색상이 다시 처음처럼 흰색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동작 시 생각보다 소음이 좀 있네요. 조용할 줄 알았는데 아닙니다. 또한 뚜껑을 덮어 놓을때가 소음이 좀 더 커집니다. 차라리 열어놓는게 낫습니다.


세척 후의 안경 모습 입니다. 콧등에 직접 닿는 실리콘 부분은 생각보다 말끔하게 제거가 되지는 않았습니다만 그래도 어느정도 거무잡잡했던 세력들은 떨어져 나갔습니다. 이 정도면 그래도 양호한 세척력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여기 입니다. 안경 렌즈 프레임 부분이죠. 이 속에 얼굴 기름때들이 스며들어 있었기 때문에 아무리 고급 안경닦이로 문질러도 겉 부분에서 다시 기름이 닦여 나와서 안경 렌즈에 퍼지곤 했습니다. 하지만 샤오미 닥터 오자와 세척기를 통해 이런 묵혀있던 오염 부분을 제거하고 나니까 확실히 잘 닦이는걸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Dr.Ozawa 초음파 세척기로 말끔히 세척을 하게 되면 대략 80% 이상은 클리닝이 되는 듯 합니다.


안경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들을 세척할 수 있습니다 .시계, 주얼리, 만년필 펜촉, 틀니, 젖병 꼭지, 식기, 면도기, 빗, 손톱깎이, 화장용 브러쉬, 호루라기 등등 단순 금속류들의 세척은 다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당연히 동전도 됩니다. 아, 스마트폰은 되냐구요? 한 번 넣어보세요. 저도 궁금하네요. (웃음)


총평

-꽤 만족스러운 클리닝 성능을 보여줌

-소음이 생각보다 있는 편

-디자인 이쁨

-추천의향 : 안경을 착용 하신다면 강추!


이상 입니다. 이 제품의 구매 링크는 아래에 있으니 땡기시면 한 번 직접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Favicon of https://fruitfulife.tistory.com 열매맺는나무 2020.05.12 19:01 신고

    렌즈에 되어있는 코팅은 무사한가요? 정말 말끔하게 닦일 것 같아요.
    구입하신 초음파 세척기는 소형인데, 큰 것 중에는 채소, 과일도 닦고 설겆이도 되는 것도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