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전에 사용하던 삼성 오븐겸 전자레인지는 해동이 안 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늘 자연 해동을 진행시켜야만 했지요. 당연히 불편하기 때문에 이참에 전자레인지를 바꿔보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당연히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좀 더 절약할 수 있지만, 홈플러스 상품권이 있어서 이걸 사용하기 위해서 매장을 방문합니다. 생각보다 전자레인지가 안 비싸더군요. 그 중에서 저렴이면서 많이 판매된다는 직원분의 추천으로 SK매직 전자레인지를 선택했습니다. 모델명은 MWO-HD3A2 이며, 용량은 23L 입니다.


홈플러스에서 그대로 가지고 온 상품 입니다. 가격이 대략 만원 정도 차이가 나는 듯 합니다.


모델명을 다시 한 번 확인합니다. 사양이 나와있네요.


정격전압 : 220V 이상 / 60Hz

발진주파수 : 2,450MHz

정격소비전력 : 1,250W

정격출력 : 800W

조리실 용량 : 23L

사이즈 : 486×406×291 mm

무게 : 12.3kg


어디보자... 정격 소비전력이 한 시간에 1,250와트라는 소리니까, 하루 넉넉하게 1시간씩 한 달을 사용했다고 가정 했을 때, 곱하기 30일을 하므로 총 37,500W 가 됩니다. 반올림해서 38,000W 라고 하고, kW로 바꾸면 38kW 가 되겠습니다. 그럼 한 달 사용 전기세는 1,130원이 되는 샘 입니다. 하지만 하루에 3인 가구에서 1시간동안 사용하는 경우가 과연 많을까요? 저희 집 경우는 진짜 전자렌지를 가끔씩 사용하거든요. 결국 1,130원을 반띵한 금액 565원 정도로 발생할 수 있겠다~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냥 갑자기 전기세 계산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박스 개봉! 받침대가 나옵니다.


그 아래에는 본체가 있습니다.


무게가 12.5kg 이어서 제법 묵직합니다. 의도하지는 않았는데 밑의 다이와 깔맞춤이 되었습니다. 보기 좋네요.


조리실 내부의 모습 입니다. 안쪽은 회색 입니다.


사용하시기 전에 보호비닐을 제거 후 사용하라고 하는데, 기스 방지용으로 그대로 두려고 합니다. 저 안내 스티커만 뜯어냈습니다.


전원을 연결합니다. 일단은 정상적으로 불이 들어옵니다.


잘 되는지 테스특며 핫도그 하나를 넣어놨습니다. 현재 냉동된 상태 입니다.


간편식품 선택 버튼을 눌러서 핫도그로 맞춥니다. 핫도그는 700W 기준에서 1분 10초를 돌리면 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정확히 1분 10초가 끝나니 이렇게 End 로 바뀝니다.


으뜨뜨~ 뜨겁습니다.


치츠핫도그였네요. 몰랐습니다. 내부의 치즈들이 제대로 데워진 듯 합니다. 쫙쫙 늘어납니다. 그리고 이거 맛있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바로 한 개 더 해먹었습니다.


참, 제가 쿠팡 파트너스에도 가입했습니다. 이런게 있는지 몰랐네요.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만약 SK매직 전자레인지 제품을 검색해서 이 곳 까지 방문해 주신 분이시라면, 평소 제 블로그에 자주 들러주시는 분 중에서 전자레인지를 새로 구매할 계획이 있으신 분이시라면, 요 아래 링크를 걸어 두었으니 방문하셔서 구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SK매직 디지털터치...


SK매직 MWO-HD3A2 전자레인지, 괜찮은 제품입니다. 뭐 근데 솔직히 전자레인지가 비싸고 안 비싼게 얼마나 큰 차이겠습니까? 디자인하고 크기와 인터페이스 차이지 않나 싶어요. SK매직도 이 업계에서는 유명 브랜드여서 AS 걱정은 크게 안 해도 됩니다. 홈플러스 직원분도 전자레인지를 굳이 10만원 이상 주고 살 필요는 없는 것 같다고 하셨는데 그 말에 동감합니다. 몇 년까지 버텨줄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제 야식을 챙겨줄 녀석이니 잘 관리해서 오래오래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