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비싸게 주고 구매한 우산, 구멍 때문에 비 오는 날 쓰기가 불편했다면? 구멍 하나 때문에 버리기가 너무 아깝다면? 당연히 문제의 원인이 되는 구멍만 없애면 되는 일 입니다. 하지만 일반 테이프로는 제대로 붙지도 않고 그렇자니 본드로 덕지 덕지 칠하면 보기도 싫고 우산을 접을 때 천이 잘 접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 나일론 테이프를 사용해서 작업하면 엄청 편리합니다.


텐트 수선 패치인 방수 테이프로 작업

처음에는 이 녀석으로 했습니다. 텐트나 우산이나 뭐 비슷하겠지 싶었죠. 검색해서 알게된 방수 테이프로 우산 구멍을 막으면 되겠구나 싶었습니다.


내구성이 뛰어난 내마모성 소재여서 딱이겠거니 싶었습니다.


우산에 발생한 구멍! 날카로운곳을 지나가다 이렇게 뚫렸나 봅니다.


접착면을 넓게 해서 이렇게 부착 완료했습니다.


음... 근데 우산의 특성 상 이렇게 접어 보관해야하는데 살짝 뜹니다. 접착이 분명 좋은 듯 한데, 우산의 표면에 부착하는건 다소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티도 많이 나구요. 그래서 다시 검색해서 알게된 나일론 테이프!


나일론 테이프로 재수선 도전

부랴부랴 급하게 주문해서 도착한 나일론 테이프 입니다. 넓이는 7 X 30 cm 입니다. 색상도 다양한데 검정 우산이어서 블랙으로 주문했습니다.


오~ 정말 나일론 재질같은 테이프 입니다.


더 검색해서 알아본 결과, 파텍스 본드를 사용해서 붙이면 좀 더 견고하게 부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문제는 본드를 사용했을 경우 본드칠이 되어 있는 부분만 굳어짐 현상이 발생해서 우산을 접었을 때 제대로 접히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서 이 작업은 하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나일론 테이프만으로도 충분한 접착력을 발휘한다고 하니... 믿어 볼 수 밖에요.


지난번에 붙였던 방수 테이프를 뜯어냅니다. 정말 쉽게 뜯어지네요. 애시당초 맞지도 않은걸 붙여둔 것 입니다.


이번에는 모서리 부분을 없애려고 이렇게 타원 모양으로 오렸습니다. 이렇게 해야 잘 안 떨어 질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나일론 테이프로 다시 부착시킨 모습 입니다. 오! 이번에는 느낌이 다릅니다. 확실히 잘 부착된 느낌입니다. 손톱으로 긁어봤는데 견고하게 부착되어있다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산 안쪽에서 찍은 사진 입니다. 데드풀 눈 처럼 보이네요. 견고하게 밀착되어 부착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산을 돌돌 말아 접을때도 나일론 테이프 부분은 잘 붙어 있습니다. 확실하게 잘 붙었습니다. 이로써 한동안 비는 잘 막아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나중에 접착력이 다소 약해지거나 할 때, 파텍스 본드로 한번 더 발라서 붙여봐야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이거 좋은데요! 며칠 전에 우산 몇 개 버렸는데....
    그런데, 테이프를 우산 안쪽에 붙이면 눈에 덜 뜨일 것 같아요. 바느질 할 때는 그렇게 하거든요. ^^
    2020.04.25 12:39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