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에는 100W짜리 PD충전기입니다. 소재는 GaN이기 때문에 온도가 높게 올라가지 않습니다. 100W이기 때문에 현존하는 대부분의 C타입 디바이스를 충전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충전하고자 하는 제품도 C타입 충전을 지원해야 합니다. 요즘 출시하는 대부분의 제품은 PD 충전을 지원하니까 사용 범위는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살펴봅니다.

 

바로 이 제품입니다. 퀄컴 퀵차지 5버전까지 지원합니다. 현재 베이스어스 100W짜리는 두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하나는 제가 구매한 싱글포트 타입이고 다른 하나는 C타입과 A타입 포트가 각각 두개씩 있는 제품입니다. 포트가 여러개있는 제품은 최대 출력이 나뉘기 때문에 그냥 깔끔하게 하나의 포트에서 최대 100W가 출력되는 충전기가 좋을 것 같아서 이걸로 구매했습니다. 생각보다 동시에 여러개를 충전하는 경우는 잘 없거든요. 경험상 그렇습니다.

 

베이스어스 패키지 박스에는 정품 인증 스티커가 늘 부착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최대 100W를 지원하는 C타입 케이블과 PD충전기 본체가 들어있고 품질보증서 및 설명서가 있습니다. 크기는 67 x 30 x 55 mm 이며 무게는 약 178g 입니다. 제가 남자손치곤 작은 편인데도 불구하고 손에 쏙 들어옵니다.

 

다음은 베이스어스 100W PD 충전기의 출력 스펙입니다.

 

5V-3A(15W) / 12V-3A(36W) / 9V-5A(45W) / 15V-5A(75W) / 20V-5A(100W)

 

이렇게 지원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직구를 했기 때문에 국내용 돼지코 타입이 아닙니다. 그나마 EU타입이 비슷하지만 국내 콘센트에 연결하면 약간 헐겁습니다. 저는 샤오미 멀티콘센트가 있어서 딱 맞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만 보편적으로는 해외향 전자제품을 국내에서 사용할때에는 국내용 변환 플러그 어뎁터를 추가 연결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디바이스의 전원 스펙도 잘 보셔야 합니다. 현존하는 대다수의 제품들은 100V ~ 240V까지는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구매 전 꼭 체크를 해서 220V가 범위 내에 들어가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이 충전기는 국내 사용이 가능합니다.

 

GaN 소재의 PD 충전기니까 온도가 당연히 궁금해졌습니다. 실험을 위해 노트북 충전을 약 30분~1시간 정도 진행하고 온도를 측정했습니다. 일반적인 노트북 어뎁터라면 손이 정말 뜨거울 정도로 온도가 높아지는데 역시 GaN 소재여서 그런지 따끈한 수준입니다. 충전은 무진장 잘 됩니다. 무척이나 만족스럽습니다. 본문의 마지막에 있는 제품 페이지를 직접 방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충전기의 표면에 쿨링 시스템이 있습니다. 일종의 쿨러 같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공랭식이여서 온도를 한번 더 잡아줍니다.

 

GaN 소재여서 그런지는 몰라도 잔류 전류가 기기 내부에 오래 남아있는 듯 합니다. 사용 후 콘센트에서 분리를해도 전원 LED가 한동안 계속 켜져있는 상태로 머물러 있더군요. 기기 이상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이 PD충전기 말고도 GaN소재의 PD충전기가 더 있는데 모두 같은 현상을 보이는걸로 봐서는 종족 특성인 모양입니다.

 

이번 베이스어스 100W PD충전기는 제법 비싼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퀄리티와 완성도가 높습니다. 제 티스토리를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Baseus 제품을 꽤 구매하는 편입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들은 확실히 퀄리티가 떨어지는데 반면 이건 참 잘 만들어진 PD충전기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100W짜리 C타입 충전기를 구매할 계획이 있으시면 이 제품을 조심스레 추천해 봅니다. 아래에 제품 링크를 남겼으니 관심이 있으시면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46.05US $ 53% OFF|Baseus 100W GaN USB Type C Charger PD QC Quick Charge 4.0 3.0 USB C Type C Fast Charging Charger For iPhone 12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추가 : 방금 방문해봤는데 제품 판매가 중단되었군요. 그래서 비슷한 사양으로 대체합니다. 진짜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