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데스크탑 본체의 프론트 USB3.0 단자에는 확장 허브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좀 유동적으로 사용하려고 사운드블라스터 USB를 번갈아가며 연결하려고 하는데 문제가 발생합니다. 사블을 연결하면 이어폰의 길이가 살짝 짧다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이어폰 연장 케이블을 구매하려고 했다가 차라리 USB를 연장하는게 음손실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알리에서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벤티온사에서 출시한 USB 연장 케이블입니다. 스펙은 USB 3.0 Gen1이기에 최대 속도는 5GB/s입니다. 길이는 50cm 짜리구요. 이게 가장 짧더군요.

 

속도 손실이 없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간단한 테스트를 실시해봤습니다. 먼저 일반적인 USB 3.0 메모리를 연결해 봤습니다.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왼쪽은 케이블을 연결한 상태이고 오른쪽은 반대의 상태입니다. 속도 차이가 거의 없죠? 따라서 케이블은 제성능을 발휘한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SSD가 들어있는 외장 저장장치를 연결해봤습니다.

 

왼쪽이 케이블을 사용한 경우이고 오른쪽은 사용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마찬가지로 속도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벤티온 케이블은 매우 합격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기에 부담도 없습니다. 이번 알리 쇼핑도 대성공인듯 합니다. 아래에 제품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필요하시면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끝.

 

 

2946.0₩ |Vention USB 3.0 연장 케이블 USB 3.0 2.0 PC 스마트 TV 용 데이터 코드, Xbox One SSD 고속 USB 케이블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