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가 아닙니다. 그냥 마이크로소프트 365로 정식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아무튼 마소365를 노트북에도 추가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하려고 하니 알 수 없는 오류 메세지를 띄우면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전에도 잘 사용하던 노트북이고 윈도우도 최근 설치를 했기 때문에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로 인한 문제는 거의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이럴때는 오류 내역을 유심히 살펴보면 답이 보일 수 있습니다.


오류 내용은 제목에도 적어놨듯이 dll 파일의 부재로 발생하는 실행오류 입니다. 오류 dll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MSVCP140.dll

VCRUNTIME140.dll


파일명을 살펴보니 런타임이라고 나와 있군요. 이제 감이 잡힙니다. 그렇습니다. 런타임 오류인 것 입니다. 대체로 런타임 오류는 Microsoft Visual c++ Runtime Library 를 추가 설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년도별로 버전이 약간씩 다릅니다. 이럴때 필요한건 바로 통합 비주얼 C++ 런타임 설치 유틸리티 입니다. 저는 PC를 포맷 후 늘 이 유틸리티를 필수로 설치하곤 합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 방문하시면 됩니다. 화면 오른쪽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면 다시 다운로드 화면으로 바뀌는데 바로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혹시 Windows의 PC 보호 창이 뜨면 추가정보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실행 버튼이 보이게 될 겁니다. 이제 실행을 눌러주세요.


처음에는 압축을 읽는 과정이 진행 됩니다.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그냥 기다리면 됩니다. 압축파일을 모두 읽게 되면 도스창이 열립니다. 신경 쓰지 마시고 계속 기다립니다.


잠시 후 이런 실행 화면이 나타납니다. 왼쪽은 설치되는 목록이고 오른쪽에는 현재 설치되고 있는 프로그램 목록이 뜹니다. 여기도 그냥 기다리시면 됩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필요한 응용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알아서 설치해 줍니다. 완전 편리한 프로그램 입니다. 다 설치되면 프로그램은 알아서 종료 됩니다. 이제 컴퓨터를 안전하게 재시작 하시고 다시 한 번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잘 실행이 될 겁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