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얘들은 그래픽칩은 잘 만들면서 소프트웨어는 왜 이따구일까요? 분명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인데도 불고하고 자꾸 오프라인 상태라면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정말이지 그지같아요. 이것때문에 드라이버 업데이트도 못 하고 있구요. Experience(익스피어리언스) 소프트웨어도 덩달아 업데이트를 못 하는 상황입니다.

 

검색해보니 해외에서도 유명한 이슈인가봅니다. 보니까 해결 방법이 2020년부터 공유가 본격적으로 되기 시작했는데 그말인즉슨 이미 진작에 노출된 문제를 1년이 넘어가도록 그대로 방치를 해 뒀다는 사실인데... 무척이나 어이가 없어버립니다. 왜 소프트웨어 최적화에는 뒷전인지 너무 아쉬울 따름입니다.

 

해결 방법은 매우 간단했습니다. DigiCert Global Root G2 라고 하는 디지서트 인증서를 설치해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이것만 설치하면 엔비디아 익스피어리언스 프로그램 로그인은 바로 해결이 됩니다. 또한 본 인증서 설치로 인해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라고 하면서 사이트 접속에 어려움이 있었던 증상도 해결될 수 있습니다.

 

DigiCert Global Root G2 인증서 설치

먼저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digicert.com/kb/digicert-root-certificates.htm

 

DigiCert Root Certificates - Download & Test | DigiCert.com

Download DigiCert Root and Intermediate Certificate DigiCert Root Certificates are widely trusted and are used for issuing SSL Certificates to DigiCert customers—including educational and financial institutions as well as government entities worldwide. I

www.digicert.com

이곳에 방문하시어 디지서트 글로벌 루트 G2 인증서를 클릭해 다운로드 받습니다. 혹시 사이트 접속에 장애가 있거나 접속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를 대비해서 이곳에서 받았던 인증서를 그대로 본문에도 올려두었으니 아래의 파일을 받아서 사용해도 됩니다.

 

DigiCertAssuredIDRootG2.crt
0.00MB

 

다운을 받았다면 이제부터 인증서 설치 과정을 진행합니다. 정말 쉽습니다.

 

최초 실행 시 이렇게 보안 경고창이 뜰 수 있습니다. 그냥 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인증서창이 떴습니다. 인증서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인증서 가져오기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저장소 위치는 본인만 사용할 것이라면 현재 사용자를, 그냥 컴퓨터 전체 사용에 적용시키려면 로컬 컴퓨터를 선택하시고 다음을 눌러주면 됩니다.

 

인증서 저장소 선택 방법입니다. 인증서 종류를 기준으로 인증서 저장소를 자동으로 선택에 체크를 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인증서 가져오기 마법사가 모두 끝났습니다. 마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해서 인증서 설치가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엔비디아 로그인을 해보세요. 정말 잘 될겁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서 참 다행입니다. 엔비디아는 하루빨리 이런 불편함을 해결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