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드디어 이번에 컴퓨터를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이제 5년까지는 거뜬할 것입니다. 열심히 세팅 후, 백업을 하려고 하는데 이상한 오류가 뜹니다. 오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백업이 실패했습니다. 백업 세트에 있는 볼륨 중 하나의 백업 이미지를 준비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0x807800C5) 추가 정보 : 지정한 백업 디스크를 찾을 수 없습니다. (0x80780081)


설마... 기계 문제인건가 싶어서 걱정이 들기 시작! 아니다... 침착하고 다시 천천히 해보자 생각하고 재부팅 후 진행해도 똑같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포맷하고 다시 파티션을 나눠서 작업해야하나 싶었지만, 일단 디스크 검사부터 하기로 했습니다.




윈도우10의 시작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Windows PowerShell(관리자)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명령프롬프트가 실행됩니다. 여기에 위와같은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sfc /scannow


저장장치의 타입, 용량에 따라 소요시간이 달라질 것입니다. 저는 PCIe M.2 SSD 512GB SSD 여서 약 5분정도 걸렸습니다. 완료 메세지를 보니까 뭔가 오류가 있긴 있었던 모양입니다. 오류 수정 안내를 받고 다시 백업을 진행하니까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혹시 이와같은 오류가 발생하시는 분들은 디스크 검사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