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32데시벨(dB) 까지도 막아준다는 이어플러그가 다이소에 있었습니다. 2천원의 호기심이 발동! 구매 후 사용 후기를 남겨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2천원은 불우이웃돕기에 쓰인걸로 그렇게 마음을 먹었습니다. 이번 다이소 아이템 구매는 실패로 돌아갑니다.


이것이 다이소에서 구매한 3M 이어플러그의 모습 입니다. 보라색 입니다. 분명 32데시벨을 차음시킬 수 있다고 나와있는데... 과연?!


위의 형광색은 3M 정품 이어소프트 네온 제품 입니다. 이건 오픈마켓에서 구매했으며 지금까지 아주 잘 사용해오고 있는 귀마개 입니다. 차음은 최대 33dB 까지 가능한 제품입니다. 즉 차이가 1dB 밖에 안 나는데, 다이소 제품은 정말로 소음을 잘 차단해 줄까요?


아닙니다... 아니에요! 속았습니다. 제가 구매한게 불량인건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쫀쫀함에서 밀립니다. 이게 정말 3M 정품 귀마개가 맞나 싶을 정도로 제품이 너무 허접합니다. 원래 손으로 눌러서 축소시키고, 귓 구멍에 밀어넣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시 복원되어 귓구멍을 완벽하게 딱 막아야 하는게 정상 입니다. 근데 다이소표 3M 귀마개는 복원력이 너무 약합니다. 따라서 소음 차단력도 형편 없어지죠. 호기심에 구매해 본건데 첫날 사용해보고 바로 버렸습니다. 혹시라도 다이소에서 귀마개를 구매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차라리 인터넷으로 구매하시는걸 추천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저 제품 진짜 좋아요. 3M 이어소프트 네온 귀마개 강추 합니다. 다이소에서는 구매하지 마세요.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시끄러운 곳에 있을때 좋을 것 같습니다.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2020.03.11 09:34 신고
    • 본문 안읽어보셨죠?
      2020.03.11 14:07 신고
    • 3M 제품 이라서 좋은 줄 알았는데,, 품질이 좋지 않네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2020.03.11 17:00 신고
  2. 저는 32dB 형광색 귀마개보다 주황색이 더 좋은것같아요. 29dB라고 써있긴 한데 더 편한것같아요. 형광색은 압축시켜서 귀에 넣으려면 너무 빨리 부풀어오르는 반면 주황색은 느긋하게 부풀어 올라서 귀에 착용하기가 한결 수월하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주황색은 시간이 갈수록 복원력이 약해지긴 하더군요. 자주 갈아준다는 생각을 가지고 주황색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숙면 목적으로 사용하는데 혹시 어떤 용도로 사용하고 계세요?
    2020.07.08 06:47 신고
    • 안녕하세요, 저 역시 숙면 목적으로 이용 중 입니다. 형광색이 쫀쫀해서 딱 좋은 것 같습니다. :)
      2020.07.08 14:38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