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구계의 양대산맥인 오스람와 필립스, 자동차 헤드라이트 할로겐 램프도 이 두 업체에서 많은 상품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 타고 다니는 NF소나타 역시 오스람 제품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대기업 상품은 기본적으로 평타는 먹고 들어갑니다. 사용하는데 큰 지장은 없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장착하다가 전구를 너무 많이 만져서 그런건지... 아니면 그냥 좀 불량인건지는 몰라도 조금 어둡다는 느낌을 떨칠수가 없었습니다. 그리하여, 좀 더 밝은 램프가 없을까하고 구글 검색을 하다 발견한 바로 이 램프! 아인스타에서 출시한 엑스 화이트 (X-WHITE) H7 램프 입니다.
제품 살펴보기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A7733B5DD777BF22)
오늘 도착한 아인스타 H7 할로겐 램프 입니다. 설명에 따르면 기존 순정 H7 램프보다 170% 향상된 밝기를 자랑하고 170M 더 멀리 빛이 뿜어져 나가며 25% 화이트 라이트가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 성능과 거의 동일하면서 가격은 무척 착하게 나온걸 비전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램프가 다른 제품에 비해서 가격은 좀 높습니다. 보통 H7 전구가 몇천원 안 하는데, 이건 만원 이상 비싼 할로겐 램프입니다. 과연 비싼거랑 안 비싼거랑 얼마나 성능 차이가 심하게 나는지 궁금해서 경험치좀 올리려고 구매해 봤습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FCC63B5DD777C029)
아인스타 정품 인증 홀로그램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게 있어야 정품이라고 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EA993B5DD777C22A)
설명서는 딱히 없고 이렇게 2개 1세트로 구성된 제품 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A93A3B5DD777C322)
주의사항은 절대 전구를 손으로 만지면 안 된다는 것 입니다. 저도 몰랐는데 이게 엄청 중요하네요. 먼지나 지문이 조금만 있어도 밝기와 전구 수명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따라서 최대한 전구는 만지지 않는걸 추천하며 실수로 만지면 안경닦기같은 천으로 잘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H7 전조등 교체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 차는 NF소나타 입니다. 이차는 H7 할로겐 램프를 하향등으로 사용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C0963B5DD777C42C)
교체 후 찍은 모습입니다. 아직 대낮이어서 얼마나 밝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순정 H7이랑 색상 부분에서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잠시 뒤 밤에 다시 한 번 찍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밤이 되었습니다
드디어 어두운 밤이 되었습니다. 겨울이라 밤이 빨리 찾아옵니다. 깜박하고 교체 전 밝기상태를 찍어놨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74CF405DD9F8C811)
지하 주차장에 주차 된 상태에서 찍은 모습입니다. 으아하! 밝습니다! 밝아요! 확실히 전에 쓰던 오스람 램프보다는 세 배 정도 밝은 듯 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D2BF405DD9F8C90F)
HID급 순백색의 빛은 아닙니다. 약간 누르스름한 기운이 감돕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B5C0405DD9F8CA05)
운전석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예전에는 저 벽면이 어두침침했어요. 그리고 옛날 가로등 색상 아시죠? 주황색 빛이 엄청 강한 바로 그 가로등 불빛이요. 딱 그 수준이었는데, 화이트 색상이 그래도 많이 들어가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막상 도로에 나와서 주행해보니 그렇게 밝지많은 않은 듯 합니다. 사실 이런건 시골길을 야간 드라이브 해봐야 확실히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조만간 한번 이것도 도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총평
1. 아인스타 H7 할로겐 램프는 값어치는 하는 제품이다!
2. 생각보다 밝다!
3. 이젠 시골길 야간 드라이브도 전혀 두렵지 않다!
이 정도로 마무리하면 될 것 같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