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에 가족 여행을 강원도 삼척으로 다녀왔습니다. 삼척하면 해양레일바이크가 유명하다고해서 타봤는데 괜찮더군요. 나중에 여친과 함께 와서 꼭 타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길 정도였습니다. 해서! 이곳에서는 예약하는 방법 및 탑승 과정, 그리고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들을 구매하고 모바일이나 PC에서 원본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예약하기

스마트폰은 이제 거의 필수이므로 모바일에서 예약하는 절차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PC에서도 동일한 과정을 거칩니다.




구글에서 삼척해양레일바이크라고 검색하시면 저기 빨간 상자로 표시된 사이트가 나옵니다. 해당 링크로 들어가시면 홈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이곳에는 궁촌역과 용화역 두 곳 중 하나를 선택해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용화역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해안가 바로 사이드 코스이기 때문 입니다. 용화역에서 궁촌역이 완전 초사이드 해안가 라인이구요, 그 반대인 궁촌역에서 용화역은 안쪽 레일 입니다. 서울 2호선 지하철로 비유하자면 용화역이 외선이며 궁촌역이 내선 입니다. 그러니 제대로 된 해안쪽 경치를 즐기시려면 용화역이 좋습니다. 궁촌역에서 탑승하면 중간에 용화역에서 출발한 관람객들의 레일바이크 때문에 해안가 경치에 방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용화역의 마지막 코스는 오르막길 입니다. 물론 오르막길은 전기의 힘으로 편안하게 패달을 밟지 않고 올라갈 수 있긴 하지만 그래도 내리막길이 훨씬 재밌거든요. 궁촌역의 마지막 코스가 바로 내리막길 입니다. 이 차이는 있으니까 참고하셔서 합리적인 결정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4인 가족이라고 한다면 4인승 레일바이크 1대를 예약하시면 됩니다. 4명이니까 4개를 예약하는것이 아니에요. 커플 여행이라고 한다면 당연히 2인승 1대만 예약하시면 됩니다. 대가족 여행이시면 4인 기준 1대, 2인기준 1대니까 여기에 맞춰서 바이크를 예약하시면 됩니다.




출발 지점을 정했다면 나머지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빈 칸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예약 날짜를 정하시고 시간을 정합니다. 예약 시간은 하루에 총 5회 출발입니다. 예약자명과 휴대폰번호, 이메일, 결제수단 등을 선택하신다음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서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예약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문자로 완료 내역이 전송됩니다. 그리고 조회링크를 터치해서 확인해 보시면 이렇게 QR코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완료된 내역을 나중에 매표소 직원에게 보여주시면 표를 발권해주십니다.


예약한 표 발권하기


방금 설명드렸듯 예약한 역 지점으로 가시고 매표소에서 문자를 보여주시면 알아서 표를 발권해주십니다. 다만 예약했다고해서 먼저타고 그러는건 없구요. 똑같이 줄서야한다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용화역은 이렇게 1층에서 표 검수를 합니다. 표를 체크받고 2층 타는곳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직원의 안내를 받고 바이크를 배정받으시면 됩니다. 막 아무거나 타시면 안 됩니다. 차례차례 탑승해야 꼬이지 않는 원활한 레일바이크 탑승 절차가 이루어집니다.


포토존 사진 구매 및 디지털 원본 다운로드 방법

레일바이크를 타고 가시면 중간 중간에 사진 찍히는 지점이 있습니다. 포토존이라고 할께요. 여기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구매해야 원본을 디지털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지 않으면 그냥 사진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포토존에 거의 근접해온다 싶으면 앞 바이크와의 거리를 유지해주세요. 앞사람에 대한 기본 매너이기도 하며 딱 내가 탑승한 레일바이크만 이쁘게 찍히기 때문입니다. (근데 우리 뒷차가 바짝 붙으면 진짜 아오... 일행이면 상관 없지만?)




사진을 구매하시면 고유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유번호는 사진의 오른쪽 하단에 있습니다. 이 코드를 입력해야 원본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입니다. 저기 빨간색 진한박스로 가려진 부분에 4자리 알파벳이 있습니다. 이걸 입력하시면 됩니다.


기왕이면 모바일에서 다운로드 하지 마시고 PC에서 접속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원본 용량 그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사용하는 브라우저 앱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어떤 앱은 원본이 아닌 최적화된 사이즈로 다운로드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면 용량이 줄어들어서 원본 이미지가 아니게 됩니다. 그렇기에 왠만하면 PC로 받으시는걸 추천합니다.



http://railphoto.co.kr/


사진 안내에 나온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레일포토라고 하는 홈페이지 입니다. 접속하시면 이런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나의 사진찾기 카테고리로 들어갑니다.




탑승 상품을 선택하시고 탑승 날짜를 입력하고 사진에 나와있는 고유 문자를 입력합니다. 이때 대소문자 구별은 없습니다.




정상적으로 입력하시면 이렇게 4장의 원본 사진 미리보기창이 나옵니다. 오른쪽의 Download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바로 다운로드가 안 되고, 원본 사이즈로 사진이 새롭게 팝업됩니다. 이 사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크롬 기준에서는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4장의 원본 사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소중한 가족 사진 폴더에 고이 저장해 두시고 필요하시면 그때마다 포토용지로 인쇄하시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