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것도 모르고 지금까지 QR코드 스캔 앱을 따로 설치해서 사용했던 나 스스로의 무지함에 쯧쯧쯧을 보냅니다. IT 좋아하는 사람이 이런 기본적인것도 모르고 지냈으니 이 얼마나 한심한 일입니까? 사람은 누구나 실수하기 마련이니 너무 자책하지 말라구요? 넵! 알겠습니다.


갤럭시 시리즈에는 자체적으로 이런 QR코드를 스캔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듣자허니 아이폰 카메라가 그렇다고요? 그럴 줄 알았습니다. 스마트폰의 원조격인 아이폰에서 되는거면 따라쟁이 안드로이드도 당연히 될거라 생각했는데 진작에 찾아보고 알아볼걸 그랬습니다. 어떻게 하는건지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제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9 입니다.


빅스비 비전으로 QR코드 스캔하기

갤럭시 카메라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보시면 빅스비 비전이라고 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QR코드 스캔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앱을 실행한 모습 입니다. 왼쪽 상단에 이렇게 있을겁니다. 만약 해당 항목이 없다면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이 낮거나 여러분들의 기기가 아직 지원을 하지 않는 상태 입니다. 갤럭시의 경우는 자동으로 OS 업데이트 안내를 하고 있는데 이미 버전업을 해도 안나오는 경우라면... 그냥 QR코드 앱을 받아서 사용하시는게 더 편하실 것 입니다.




빅스비 비전 카메라는 말 그대로 사물을 카메라 렌즈가 인식하고 해당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들이 담겨 있습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다양한 옵션이 있고 이 중에서 오른쪽에 위치한 QR코드 메뉴를 활성화 해두시면 QR코드 스캔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알림센터에서 사용하기

두번째는 알림센터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알림센터라 함은 스마트폰의 가장 위를 슬라이드로 쓰다듬으며 내리면 토글되는 메뉴를 말합니다. 이곳에 다양한 설정 옵션들이 존재합니다.




이렇게 QR 스캐너라고 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첫페이지에 없다면 다음 페이지로 스와이프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QR 스캐너를 터치하면 첫번째에서 소개해드린 QR코드 인식 카메라 모드로 바로 전환됩니다.


이렇게 두 가지 방법으로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QR코드를 인식할 수 있는 기능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걸 알자마자 바로 QR코드 앱을 지워버렸습니다. 보통 온라인에서 결재할 때 QR코드를 종종 사용하는데 이제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저는 스마트폰 앱을 이것저것 많이 설치하는걸 별로 안 좋아하기 때문에 깔끔하고 심플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알아두면 편리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