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최근 피부에 대한 주제로 아이허브 영양제와 관련하여 소개한 바 있습니다. 먹는건 이제 해결하였으니, 피부와 가장 근본적인 접촉이 이루어지는 수돗물에 대해서도 한번 생각을 해봤습니다. 그러고보니 얼마전부터 눈에띄는 제품이 있었는데 갑자기 "한번 써봐야겠다" 싶어졌습니다.


라이프 스트로와 비슷한 역할을 하게 될 새로운 샤워기 헤드! (출처: 구글 이미지)

요즘 수돗물은 마셔도 될 정도라고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나라의 행정 처리를 그렇게 믿지 않기 때문에, 수도 처리장 필터도 과연 얼마나 깨끗할런지... 도 의문이고, 아무튼! 가장 큰 문제는 어머니도 그렇고, 동생도 피부에 이상이 왔으므로 원인이 되는 건 하나라도 제거해보자는 마음에 이 상품을 그만 눈독들였고 결국 구매까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미리(MIRI) 사에서 출시한 샤워기 정수 필터 헤드 입니다. 잔류 염소의 99%를 제거해 준다고 나와 있습니다. THMs 라고 하는 발암물질을 99% 걸러줍니다. ...라고 하는데 뭐 육안으로 볼 수가 없으니 그런가보다 해야겠죠. 그밖에도 수돗물하면 녹물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녹물을 걸러주며 그밖에 샤워기 호수가 오래되어 안쪽으로 불순물이 발생될 경우, 이 불순물을 잘 걸러주는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입니다. 가격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서 큰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구성품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필터는 저 샤워기 헤더안에 이미 한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설치 안내서 패키지 안에 수압 조절기라던지, 고무 피킹등이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묵직합니다. 그리고 제가 손이 작아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이 정도로 쥐어서 쓸 수 있겠더군요. 미리 샤워기 필터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발췌했습니다.


미리 필터 샤워기 헤드 (MR-206) I 리필용 필터 (MR-207)

사이즈 : 255*86*65mm

사용가능온도 : 5~60℃

본체 재질 : ABS

여과필터 재질 : PP / Carbon Fiber / Nano Deoxidization media

사용적정수압 : 15 - 80 PSI

물 출력양 : 2.0 GPM

여과 용량 : 8,000 gallons / 30,000 liters


샤워기에 이렇게 간단 사용안내문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다 읽었으면 바로 뜯어내줍니다. 거추장스러우니까요.


물줄기가 뿜어져 나오는 부분입니다. 설명에 의하면 구멍의 크기는 모두 0.4mm 이며, 이런 미세구멍이 모두 198개가 있다고 합니다.


옆에 필터의 상태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이렇게 교체시기라고 하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뭘 하는고 하니, 같이 동봉된 교체주기 월을 표시하는 스티커를 같이 부착하는 공간입니다.


네. 이렇게 생긴 스티커를 붙이는 것 입니다. 보통 필터 교체주기는 1~2개월 정도 입니다. 생각보다 짧습니다. 미리 샤워기 필터는 최대 6개월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대까지 쓰다가 슬슬 필터력이 떨어진다 싶으면 바로 교체하는게 아니고 필터를 거꾸로 뒤집어서 최대 +3개월을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최대 6+3개월, 즉! 9개월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미리 샤워기를 선택한 결정적인 이유죠. 필터 수명이 타사에 비해 무척 깁니다. 그래서 구매했습니다.


같이 들어있는 수압 조절 벨브 입니다. 너무 수압이 쎄다 싶으면 이걸 그림에서처럼 안쪽에 같이 넣고 결합하시면 됩니다.


누수 방지차 고무패킹도 있습니다. 만약 결합 후 물이 샌다면 이걸 같이 넣어서 결합해 보세요. 저도 교체하고나서 물이 좀 새서 이 녀석을 사용했더니 완벽히 누수를 차단할 수 있었습니다.


필터는 안쪽에 이렇게 생긴게 들어있습니다.


화살표 부분에 고무패킹이 둘러싸여있어서 물을 100% 필터쪽으로 보내줍니다. 또한 필터는 천연 코코넛 껍질로 제작된 1등급 탄소필터라고 합니다.


방금 교체한 화장실 샤워기의 모습 입니다. 잘 교체가 되었습니다.


먼저 바로 사용하는것이 아니고 이렇게 샤워기를 분해해서 필터를 거꾸로 넣고 물을 한번 빼달라는 설명이 있었습니다. 바로 실천에 들어갔습니다. 왜그런고 하니 세척을 위해서라고 합니다. 설명서에 의하면 처음 틀었을 경우에 시커먼 물이 나올 수 있다고 하는데, 제가 구매한건 완전 깨끗하게 잘 나와서 딱히 세척과정이 필요 없겠다 싶더군요. 그래도 설명서대로 하는것이 수명연장에 도움이 되므로 1~3분 정도 물을 내보내 주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정상적으로 필터를 넣고 조립했습니다.


오우, 아주 잘 나옵니다. 수압도 적절 합니다. 이제 이 녀석으로 피부건강을 조금이나마 지킬 수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돗물 불순물을 잘 걸러내어서 우리 가족의 피부 건강을 프로텍트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