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친효상담소 두번째 의뢰 입니다. 황●●님께서 보내주신 내용 입니다. 티스토리를 하나 운영하고 계신데 이와같은 알림이 출력되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내용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효자손님. 구글애드센스를 입문하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던 블로거입니다. 현재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는데 궁금한 사항이 두가지 있어서 꼭 좀 도움을 요청하고자 메일을 보냅니다. 첫째, 구글애드센스를 로그인했을 때 위와 같은 알림창이 떠서 해결 방법을 못 찾고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구글도움창에서 애드센스용 ads.txt를 직접 만들어서 해결하라는데 이 부분도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이런 내용입니다. 음 저도 이런 경우는 처음 보는 문제여서 검색을 좀 해봤는데 추측되는 문제는 이런 경우일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ads.txt 애드센스 문제?

살펴보니 이 문제는 HTML 루트 상에 기본적으로 애드센스를 인식하는 여러가지 파일 중 하나로 존재해야 하는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티스토리는 ads.txt 대신 애드센스 승인 코드를 사용하여 대처하고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이것과 관련이 있어 보입니다. 그래서 제가 궁금한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혹시 티스토리 외에 다른 사이트를 운영 중 이신지?

2. 티스토리 header 안쪽에 정확하게 애드센스 승인 코드를 제대로 삽입하셨는지?

3. 티스토리 스킨 문제일수도?


이렇게 세가지 정도로 원인을 짚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세가지의 문제가 모두 아니라고 한다면 직접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내서 문제를 해결하실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유저분들 중 이 문제를 겪으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신데 현재 이런 문제가 발생된건 분명한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만 저도 경험해 본 문제가 아니어서 선뜻 답변을 드리기가 어렵네요. 죄송합니다. (울음)



다음은 두번째 문제 입니다.


둘째, 구글애드센스를 pc로 접속할때 크롬으로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로도 접속하고 싶은데 자동으로 모바일로만 보기가 설정되어 있어서 모바일 버젼은 수익금액 정도만 확인이 가능하고 다른 광고 삽입이나 설정부분 등 아무것도 이용을 못하는 상태입니다. 이 부분도 해결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며칠동안 인터넷을 검색해서 방법을 찾아봤으나 도저히 해결책을 못찾아서 효자손님에게 간곡히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시간되실 때 답변 꼭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문제는 브라우저 버전 문제 같아 보입니다.



운영체제와 브라우저의 버전을 최신으로 변경해보자!


보내주신 스크린샷 이미지를 살펴보면 이렇게 나와 있는데 이것은 브라우저 버전이 낮을 때 발생되는 문제 입니다.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기타 다른 브라우저 응용프로그램 모두 동일합니다. 그러니 우선은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셔서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브라우저 버전을 최신으로 해도 진행되지 않는다면 운영체제를 최신으로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의 버전에 따라 지원하는 브라우저의 버전도 한계가 있습니다. 현재는 윈도우10 RS5 까지 나와있는 상황이므로 먼저 최신 브라우저를 제대로 사용하시려면 운영체제부터 최신으로 업그레이드를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애드센스는 반응형 홈페이지 입니다. 따라서 최신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자바스크립트나 쿠키를 사용하도록 허용하시면 되는 문제이지만 이 부분을 특별히 설정하지 않으셨다면 아마 기본적으로 사용이 되는 상태일 것 입니다.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크롬을 삭제하신다음 다시 재설치 하시면 됩니다.


또한 보내주신 스크린샷 중 "보기: 모바일" 이라고 나와 있는 부분은 애드센스 페이지의 기본이 모바일 페이지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또한 지금의 애드센스는 완전한 반응형 페이지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이런 문구가 맨 아래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글씨의 오른쪽에 있는 "기본" 을 눌러주시면 아마 해결이 될 것 입니다.


ads.txt는 티스토리 유저 분들 사이에서는 거의 일어나지 않는 문제여서 저 역시 명쾌한 답변을 드릴 수 없네요. 죄송합니다. 나머지 문제에 대해서는 잘 해결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혹시라도 추가로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또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