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PC버전의 네이버 메인화면에는 관심주제라는것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만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로그인 후 관심주제를 설정하면 어떠한 곳에서 로그인을 해도 동기화 되어 관심 카테고리가 자동으로 바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PC마다 새롭게 설정을 다시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 점을 참고하시어 자주 사용하시는 PC (집이나 회사 등) 에서만 설정해놓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관심주제설정,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네이버 메인화면의 모습입니다. 위의 스크린샷 날짜는 2018년 12월 14일 오전 9:30 입니다. 보시면 다양한 카테고리가 노출되는 모습입니다. 이제 나만의 관심사 설정을 통해 보고싶은 카테고리만 나오게 할 것입니다.

 

저기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전체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아래쪽에 관심주제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이제 원하는 카테고리만 선택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자신의 관심분야만 선택하시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해서 관심분야만 노출되도록 메인화면 관심주제패널을 변경했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지금 바로 적용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