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온라인으로 세무서에 들르지 않고, 간편하게 집에서도 PC를 통해서 홈택스에 접속 후, 사업자등록에 대한 정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업종을 새롭게 추가하고 삭제도 할 수 있습니다. 단 새롭게 수정된 사업자 등록증 출력은 집에서는 안 되고 반드시 오프라인 세무서로 가셔야 합니다. 그러면 홈택스를 통한 사업자등록 업종 추가 방법은 어떻게 진행하는지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편리하게 이동하시도록 홈택스 홈페이지를 링크해 두었습니다. 접속해 주세요. 참고로 홈페이지는 계속해서 리뉴얼 됩니다. 본문에 올린 스크린샷 이미지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허나 반드시 해당 항목이 보일 겁니다. 그대로 찾아가시면 크게 어렵지 않을 겁니다.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신청/제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 카테고리로 들어갑니다.

 

사업자등록정정(개인) 이라는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수정 과정입니다. 먼저 수정하고자 하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조회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제목에서도 말씀드렸듯 업종을 새롭게 추가할 것이기에 업종 정정을 "정정" 으로 변경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기존에 등록된 업종코드와 내용이 보일 것입니다. 업종 입력/수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가장 먼저 할 일은 업종코드를 눌러서 업종을 선택하는 일입니다.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업종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업종을 검색하시고 해당 항목을 더블클릭해야 이렇게 정상적으로 등록 됩니다. 등록하셨으면 상기 내용에 동의함 체크를 하시고 저장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만약 간이과세자로 추가하시는 경우라면 제출서류는 딱히 필요 없습니다. 일반 업종이라면 아마 해당 세무서에서 별도로 안내를 하는 전화가 올 것입니다. 그때 요구하는 서류를 다시 추가해서 보내시면 됩니다.

 

최종확인 항목입니다. 확인란에 체크부터 하시고 1번의 제출서류 확인하기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그러면 어떤 서류들이 등록되는지 확인하는 화면으로 잠시 전환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닫기 버튼이 있을겁니다. 업종 추가는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다시한번 확인해 주시고 닫기를 눌러서 해당 화면을 꺼주세요. 그러면 다시 위의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이제 2번의 신청서 제출하기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을겁니다. 눌러주시면 모든 과정이 마무리가 됩니다.

 

홈텍스를 통해서 사업자등록 정정 및 업종 추가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진행 되었다면 처리가 한번에 완료가 될텐데, 특이사항이나 몇가지 확인할 내용이 있다면 마찬가지로 세무서에서 연락이 올 거에요.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편하게 상담하시면서 어디를 수정해야 하는지 기타 등등을 상담 받으시고 마무리 지으시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