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크롬에 여러가지 자주가는 사이트 및 자료 홈페이지들이 많이 북마크(즐겨찾기) 되어 있습니다. 동기화가 되어 있어서 어떤 PC나 노트북에서든지 로그인을 하면 북마크들이 그대로 복원이 됩니다. 하지만 기계라고 실수를 하지 않을까요? 합니다. 언제 하냐고요? 오류났을 때 그럽니다. 그러니 백업은 필수입니다.


크롬에서도 이런 알 수 없는 오류들로 인해서 소중한 즐겨찾기 북마크가 삭제가 되는걸 방지하고자 백업 기능을 넣어놨습니다. 오늘은 바로 이 북마크 내보내기와 가져오기에 대한 방법입니다.




먼저 크롬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맨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저렇게 메뉴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눌러보시면 북마크라고 표시된 메뉴를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쪽으로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또다시 소메뉴가 나옵니다. 바로 여기에 북마크 관리자(B) 라는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축키도 있네요. 단축키는 Ctrl + Shift + O 입니다.




이제 북마크 관리자에서 모든것을 통솔합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오른쪽 상단의 메뉴버튼을 눌러보시면 이렇게 6가지의 메뉴가 나오는데요, (크롬 버전에 따라 메뉴 내용은 달라질 수 있음) 북마크 내보내기 항목을 클릭하시어 소중한 크롬 즐겨찾기를 파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폴더를 지정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해당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이제 반대로 복원을 하고자 할 때에는 방금 메뉴에서 보신 가져오기 항목을 누르셔서 백업파일로 저장되어있는 크롬 북마크 파일을 지정해서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간단합니다. 어려울것이 하나 없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은 안심하시고 크롬 북마크를 마음껏 이용하시다가 문제가 발생되면 이 파일로 복구하시면 됩니다. 그러니 백업은 적어도 하루에 한번씩은 해주세요. 백업하는데 1분도 안 걸립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