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최근 티스토리의 보안연결이 업데이트가 되어서 대부분의 스킨에 적용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보안연결로 설정을 해도 제대로 바뀌지 않는 분들이 계십니다. 분명 원인은 있을텐데 어디가 문제인건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의 내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신의 티스토리를 보안 접속으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먼저 지금 사용하는 스킨도 보안 접속으로 패치가 완료 되었을 경우에 적용됩니다. 관리자 화면에서 블로그로 들어가 보시면 아래쪽에 보안 접속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사용합니다"로 변경해 주시고 저장을 해주시면 완료 입니다. 간단합니다.




그러나 뭐가 문제인건지 제 스킨에서는 이렇게 경고 아이콘이 뜹니다. 보안 접속이 되지 않는다는 소리 입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그걸 알아보기 위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검사"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사용 브라우저는 "크롬" 입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어떤 태그가 사용되었는지에 대한 코딩 정보가 나옵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이렇게 느낌표가 떠 있을 겁니다. 이 부분이 바로 보안 접속 오류에 대한 부분입니다. 해당 정보는 크롬의 맨 아래에 있습니다.




이렇게 보시면 어떤 내용에 의해서 오류가 발생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살펴보니까 http://blogimgs.naver.net 으로 시작되는 URL이 많은 것으로 살펴보아 이건 네이버 도메인임을 알 수 있는데, 제 스킨에서 네이버 관련된걸 사용하는건 위젯 뿐 입니다. 즉! 위젯이 잘 못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애석하게도 아직까지 네이버 위젯이 보안 접속을 지원하지는 않는 모양입니다. 이미지 주소를 임의로 수정도 해봤는데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결국 어쩔 수 없이 위젯을 사이드바에서 삭제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그 결과 입니다.이제 정상적으로 자물쇠 모양이 나오면서 보안 접속이 됩니다.




자물쇠 아이콘을 눌러보면 이렇게 "이 사이트는 보안 연결(HTTPS)이 사용되었습니다." 라고 정상적으로 출력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로 검사를 진행하셔서 보안 연결의 어디가 문제인지 이런식으로 찾아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직접 해보세요.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