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제가 머무는 방에서 사용하는 삼성 미니 핸드청소기의 수명이 다 된 것 같습니다. 흡입력도 떨어지고 무엇보다도 한번 완충해도 오래 가지 않습니다. 금방 시들시들 한 것이... 간신히 목숨만 유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청소기가 하나 필요했습니다.


이미 대륙의 다이슨 청소기라 불리우는 "디베아 청소기" 가 집에 있습니다만, 일단 길게 늘 고정된 형태이므로 가볍게 사용하기가 부적합 합니다. (한번 날 잡고 대청소를 해야 하는 용도로 쓰고 있음) 저는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작은 청소기를 원했고 마침 기어베스트에서 적당한 무선청소기를 발견해서 바로 리뷰를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지난달에 받았고 거의 한달정도 사용해본 소감을 간략하게 해보겠습니다.


가벼운 핸디형 무선청소기로 알고 신청한건데 막상 받아보니, 그냥 일반 가정용 무선청소기 급 입니다. 흡입력은 우수합니다! 그러나 무게가 상당한지라... 팔 운동 한다는 마음으로 가볍게 사용 중 입니다. 무선청소기를 찾으신다면 만족스러워 하실 것 같으나 저처럼 미니 핸디형으로 찾고 계셨다면 무게 때문에 고민해야 할 청소기 입니다.




우선 포장 상태에 한번 실망을 하게 됩니다. 혹시 벌크 상태로 출고되는 제품인지 의심이 되네요. 그래도 10만원도 안 하는 무선청소긴데 크게 바라면 안되겠죠. 일단 어서 오픈해 보겠습니다.




그래도 내용물은 재법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 꺼내보겠습니다.




보시는 것이 모든 구성품의 전부 입니다. 청소기가 갖춰야 할 기본 덕목들은 다 있습니다. 잠깐 간단하게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내장 배터리는 2,200mAh 입니다. 한번 충전하면 약 20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비전력은 100W 입니다. 무게는 약 2.2kg 입니다. 무겁습니다. 바닥 및 마루, 커튼, 소파의 구석구석, 카페트, 방석, 자동차, 컴퓨터 키보드, 그 밖에 손이 닿지 않는 구석구석을 흡수하여 집안을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라고 설명이 되어 있는데 다른건 모르겠고 흡입력은 괜찮아서 마음에 듭니다.




제가 이렇게 사용하려고 했었는데, 이건 실패입니다. 왜냐하면 이 헤드 부분이 자유자재로 움직이지 않고 오로지 위/아래 각도만 조절이 되는 관절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건 탈락! 좀 더 작은 헤드로 교체해서 사용 중 입니다.




충전 단자는 이 부분에 있습니다. 이게 생각보다 불편합니다. 이유는 아래의 사진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각이 있습니다.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스듬히 연결되는 형태 입니다. 그래서 어뎁터 단자만 놓고 충전하면 선 때문에 바닥에서 살짝 뜹니다. 이게 충전 브라켓인데 벽에 고정시켜서 보관도 하고 충전도 하는 그런 목적입니다. 그치만 벽에 구멍 내기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도 좀 충전단자의 위치를 고민했어야 했는데, 오로지 이 벽걸이 목적으로만 해놓은것이 사용자의 배려를 다소 약하게 하지 않았나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게다가 저 어뎁터 단자 고정 부분이 무척이나 취약하기 그지 없습니다. 그냥 손으로 조심스레 연결해서 충전시키는게 훨씬 안전합니다. 




전원 버튼과 남은 배터리 상태를 나타내는 LED 부분입니다. 바람의 세기는 2단계까지 있습니다. 최초의 작동 상태는 그냥 일반 흡입 상태이고 여기에서 한번 더 누르면 2단 파워모드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한번 더 누르면 꺼집니다. 전원 버튼을 한번씩 누를 때마다 이 세가지가 반복됩니다.




모터 부분과 먼지통은 이렇게 분리가 됩니다.




저기 화살표 스위치를 누르면 아래로 내려가면서 먼지통 밑 부분 뚜껑이 열립니다.




이렇게 말입니다.




필터 교체도 쉽습니다. 이 부분을 돌려주세요. 화살표가 자물쇠가 풀린 모양까지 돌려서 여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픈하시면 됩니다. 이제 나머지는 뭐 그냥 꺼내서 청소하시면 되는 과정입니다.




안쪽까지 모두 분해가 됩니다. 다 분해하셔서 청소 후 다시 역순으로 조립합니다.




그리고 이 봉은 길이가 조절 됩니다. 저기 스위치를 누르고 안쪽의 봉을 당겨 보겠습니다.




드드득~ 하면서 늘어납니다. 여의봉이 따로 없습니다.




그리고 이걸 앞으로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구석구석 먼제 제거에 유용합니다. 키보드 청소 할 때도 좋구요. 주로 PC청소 시 사용하게 될 것 같군요.




이렇게 당기면 빗자루 모드가 됩니다.




약 10분정도 청소한 다음의 먼지통 상태 입니다. 차마 오리지널 이미지로 업로드 할 수 없어서 부득이하게 모자이크를 합니다. ㅠㅠ 죄송합니다. 대체 이 먼지들이 어디서 오는건지 알 수 없지만, 강력한 사이클론 흡입력 덕분에 바닥과 구석 구석에 쌓여있던 먼지들이 보시는 것 처럼 제대로 빨려들어갔습니다. 저는 이 흡수력에 금방 매료되었습니다. 아주 좋은 제품을 발견하게 된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ZEK ZC1018 무선 청소기 제품 정보


싸고 강력한 흡수력을 자랑하는 ZEK ZC1018 무선 청소기를 여려분들께도 추천합니다. 청소기 관련해서 검색으로 들어오셨다면 한번 구매 목록에 조심스레 넣어보세요. 해외직구 상품이라 께름찍 하다구요? 국내 중소기업 제품보다는 괜찮을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격이 저렴하잖아요! 이 보다 더 큰 비전은 없을 것 입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