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기어베스트 리뷰 글 입니다. 샤오미 65W 충전기를 사용해 봤습니다. 사실 저는 이미 샤오미 45W 충전기가 수중에 있습니다. 근데 왜?! 65W 짜리를 신청했느냐? 라고 하신다면, 일단 와트가 더 뛰어나니까 아무래도 넉넉하고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해주지 않을까 싶어서 신청을 했습니다. PC의 파워서플라이 경우도 넉넉한 전원공급을 해줘야 하는 원리와 같다고나 할까요?


45W 짜리는 노트북을 충전하고 있으면 100% 제 일을 다 하고 있는 샘 입니다. 20V 출력에 2A로 공급이 되므로 벌써 40W를 훌쩍 넘어버리니까요. 좀 더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위해서 65W로 교체하려는 목적이 크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기어베스트로부터 도착한 65W 샤오미 C타입 충전기 입니다.




45W랑 똑같이 생겼습니다. 충전기랑 C타입-C타입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약 1.8m 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스펙을 더 살펴보겠습니다.


● 브랜드 : Xiaomi (샤오미)

● 모델 : CDQ07ZM

● 전력 : 65W

● AC 입력 : 100-240V / 50-60Hz

● 제품 무게 : 0.1000 kg

● 제품 크기 (L x W x H) : 6.00 x 5.70 x 2.80 cm

● USB On-The-Go 기술 채택으로 USB-C타입의 컴퓨터,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와 데이터 송수신 및 충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중 보호 안전 시스템으로 과전력, 과열, 과전압, 과전류로부터 회로를 보호합니다.

● 입력 : 100 - 240V, 50 / 60Hz 1.8A

● 출력 : 5.0V / 3.0A, 9.0V / 3.0A, 12.0V / 3.0A, 15.0V / 3.0A, 20.0V / 3.25A


이정도의 사양을 갖춘 C타입 충전기 되시겠습니다. 해외직구 모델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사용하려면 돼지코가 필요한게 단점 입니다.




이렇게 콘센트 부분이 접혀 있습니다.




그대로 펴시고 국내용 돼지코를 연결해서 그대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샤오미 노트북이 이상한건지, 그동안 사용해오던 45W 이 녀석이 이상한건지는 모르겠는데, 노트북으로 게임을 하면서 충전을 하면 전혀 배터리가 차오르지 않았었습니다. 빨리 달아없어지는것을 조금 늦추는 역할 정도여서, 충전기를 꽂고 게임을 해도 배터리가 닳는 진기한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전 그 원인이 45W 녀석이라고 생각했고 그래서 기어베스트로부터 65W 샤오미 충전기를 따로 신청해서 받게 된 것입니다. 이제 게임을 하면서도 충전이 잘 되면 100% 충전기 문제였다는것이 증명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두근대는 희망을 가지고 바로 실험 게시!




먼저 45W 샤오미 충전기 입니다. 20V, 2.11A 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별 문제없이 충전이 되고 있는 상황 입니다. 근데 왜 충전 중임에도 불구하고... 배터리가 차오르지 않을까요? 미스테리 입니다.




이번에는 65W 입니다. 역시 약 20V 그리고 2.12A로 전원이 공급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직접 실험에 돌입할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게임 테스트 후기

노트북으로 던전앤파이터를 해봤습니다. 확실히 65W가 힘이 좋아서 그런지 게임을 하면서도 충전이 착실히 진행 되고 있음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이제 45W 충전기는 중고나라에 보내버릴 생각입니다. 뻥이 아니고 45W 충전기로 멀티작업을 하며 충전할 때에는 배터리가 충전이 전혀 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조금씩 닳고 있는게 보였으니까요. 하지만 65W 충전기로 연결하니 이 모든 증상은 말끔히 해결되었습니다.


또한 충전 시간도 단축되었습니다. 1시간을 기준으로 완충이 된다고 가정하면 약 40분 정도면 모두 충전이 됩니다. 특히 전원이 꺼진 상태로 충전시에는 더욱 빠릅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