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드디어 블랙프라이데이가 한 주 남았습니다. 저는 기어베스트와 제휴를 맺고 있다는걸 아시는 분들은 아시죠? 오늘은 홍보차원에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이게 홍보글이 될지... 아니면 지능적으로 돌려까는(?) 글이 될 지는 저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요즘은 블랙프라이데이를 악용하여 오히려 평소보다 더 덤탱이를 씌워서 비싸게 판매하는 업체들이 적잖게 있습니다. 그렇기에 무조건 싸게 판매하는 날이라고해서 마냥 좋아할게 아니고, 이럴때일수록 더욱 꼼꼼하게 비교해야 합니다. 어이가 없는 일이겠지만 이것도 따지고보면 사기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눈 뜨고 코 베이는 세상이니 소비자가 똑똑한만큼 코베이는 일은 적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18 기어베스트 광군절 (11월 11일) 행사 홈페이지


2018년도 기어베스트 광군절 (광군제)는 중국의 큰 IT할인 행사 중 하나 입니다. 중국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 대신 광군제 혹은 광군절 이라고 한답니다. 기어베스트에서도 매년 11월 11일마다 다양한 할인 행사를 준비해왔고, 큰 매출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저렴한건 아닙니다. 개중 일부 제품은 오히려 평소보다 더 가격을 올려서 마치 크게 할인되는 것 만큼 속이는 제품도 있습니다. 제가 기어베스트 티스토리 블로그를 관리를 하고는 있지만, "음... 평소때랑 대체 다를게 크게 뭐가있지?" 싶습니다. 평소 가격이나, 할인 적용 된 가격이나 거기서 거기 같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저렴한 제품들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만, 과연 이것을 블랙프라이데이 타이틀을 얹혀서 판매할만한 그정도의 할인률을 자랑하느냐~ 하는 부분이 참으로 안타까울때가 있습니다. 기어베스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진행하는 블랙프라이데이도 마찬가지고 기타 다른 해외직구 사이트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정말 큰 폭으로 할인하는 제품은 이미 게시 5분도 안 되서 재고가 0이 되고 맙니다. 그만큼 싼 제품을 구매하는일도 보통 쉬운일이 아니죠.


말이 두서가 없어진 듯 한데, 핵심은 블랙프라이데이의 상술을 잘 간파하시고, 한곳에서만 가격을 보시지 마시고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가격비교를 꼼꼼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게 가장 상술 사기를 당하지 않는 현명한 방법 입니다.


이번 2018년 기어베스트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한 안내 글은 공식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올려두었습니다. 혹시 관심이 있으시다면 방문하시어 어떤 행사가 있고, 어떤 제품들이 얼마나 할인이 적용되는지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계약금을 걸고 할인이 적용되는 방식의 이벤트가 좀 재밌어 보입니다. 이번에 새로 생긴 이벤트인데 할인도 꽤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한번 알아보세요!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