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슨 디베아 T6 무선청소기 사용 후기

구매후기글들을 보니까 안 좋은 평가도 재법 많았었는데, 필자는 그동안 너무너무 후진 청소기를 써와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평가를 내리고 싶다. 물론! 무선청소기는 처음인데다, 그동안 사용했던 진공청소기는 (기어베스트에서 구매했던 로봇청소기를 제외한다면) 국내의 중소기업에서 제조한 저가형 청소기였기에 그냥그냥 그랬다가, 이번에 이 제품을 사용해보고 진작 무선 청소기를 쓸걸 하고 탄성을 자아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Dibea 2-in-1 Wireless Vacuum Cleaner


필자가 무선 청소기를 써보고 정말 굉장히 마음에 든 부분은 바로 제목 그대로 "무선" 이라는 키워드의 존재였다. 선이 있고 없음은 마치 N극과 S극의 완전 극심한 차이라고 할 수 있다. 평소 청소기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시면 더욱 이 말에 공감할 수 있다.


물론! 이 제품은 L사나 S사 같은 국내 대기업 브랜드급의 성능을 기대해서는 안 된다. 중소기업 제품들 중에서, 무선 청소기를 사이에서는 완전 상위랭킹이라는 말이다. 돈이 좀 여유가 되고, AS를 쉽게 받기 위해서는 당연히 대기업 제품이 훨씬 낫다. 그렇지만 잘 고장 나지도 않는 요즘 가전 제품, 굳이 그렇게 돈을 많이 들여서 구매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다. 예전에 구매했던 유선 청소기도 아직까지 고장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차이슨 디베아 최신 무선청소기 T6 제품정보


저 멀리 서해 바다를 건너 드디어 필자의 품에 들어왔다. 박스에 T6라고 적혀 있다. 한문은 잘 모르겠다.




구성품은 충전 거치대 (벽에 걸 수 있음) 하나, 청소봉, 휠, 모터부분, 손잡이 (내장배터리가 있는 부분) 부분, 상황에 맞게 쓸 수 있는 청소용 브러쉬 2개,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으며, 한국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이렇게 돼지코 아답터도 하나 넣어주셨다. 기어베스트가 점점 센스가 늘어나고 있는 것 같다.




이것이 충전거치대다. 홈에 맞게 끼워넣으면 빠지지 않으며 뺄 때에는 윗부분의 락 버튼을 눌러서 빼면 쉽게 빠진다. 벽에 걸 수 있도록 나사도 들어 있는데, 나무같은 곳에는 드릴로 쉽게 고정이 가능하지만, 콘크리트 벽이라면 드릴로 먼저 뚫어놓고 브라켓을 사용하여 고정시킬 수 있지만 좀 힘들 것이다. 필자네 집은 나무로 된 무언가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벽면에 고정시켰다.




이렇게 말이다. 무척 보관이 편리하다.




오른쪽은 모터부분이고, 왼쪽이 손잡이 부분이다. 안쪽에 배터리가 잔뜩 들어있다.




나중에 필터 청소는 물로도 가능한데 분리 방법은 이 부분처럼 표시 부분이 잠금부분에 있으면 잠긴거고 오른쪽으로 돌리면 열리는데, 자물쇠가 풀린 부분의 표시 부분까지 돌려주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엔진과 먼지통이 분리가 된다. 참고로 먼지통을 이렇게 해서 빼는게 아니라, 바닥 부분에 간편하게 문이 따로 있으니 이 부분은 나중에 한번 더 설명을 드리도록 한다. 필터는 저 안쪽에 있어서 돌려서 쉽게 뺄 수 있다.




요것이 필터다. 물청소가 가능하다.




롤 부분이다. 어떤 분들이 이건 바람에 의해서 돌아간다고 하시는 부분이 있는데, 전 모델은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최신형 T6 모델은 그렇지 않다. 전기가 들어가는 부분이 따로 있기 때문에 이 롤은 전기의 힘으로 회전한다.





바로 이 부분이다. 보시면 콘센트처럼 연결되는 부분이 보인다.




연결봉도 마찬가지다.




이렇게 간편하게 결합시키면 된다. 분리 때에는 저기 빨간색 스위치처럼 생긴 부분을 누르면서 빼면 된다.




결합 완성! 깔끔하고 완벽하다.




디베아 T6 작동 방법은 손잡이 부분이 총처럼 스위치가 검지손가락으로 누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한번 누르면 저소음 모드, 다시 한번 누르면 터보 모드다. 사이크론 모터 파워로 확실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어떤 분들은 흡입력이 약하다는 평가를 해주셨는데, 전에 쓰던 청소기가 대체 뭘 쓰신건지 모르겠지만 필자의 경험으로는 결코 약한 흡엽력이 아니다. 전에 사용하던 유선 청소기보다 훨씬 조용하며 흡입력은 짱 강하다.




이곳에 배터리 잔량이 표시된다. 한 칸이 되면 충전하는것이 좋겠다.




앞 부분은 다양한 브러쉬로 교체하면서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청소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이런 구조를 원했는데 컴퓨터 뒷쪽이 늘 먼지가 쉽게 쌓이는 핵심 지역이기 때문에 그곳을 얇은 브러쉬로 자주 청소해줘야 한다. 먼지의 사각지대는 너무 많다.




잠깐 테스트했는데... 금새 이 만큼 쌓였다. 인간의 털뿜뿜은 반려동물 못지 않다. 뭐 이렇게 많이 빠지냐.... 탈모를 의심해 봐야겠다.




먼지통의 각종 오염물질 제거 방법은 이렇게 쉽게 뺄 수 있다. 그리고 물티슈로 안쪽을 한번 닦아주면 더욱 쾌적환 청소기 상태가 될 것이다. 뭐든 먼지는 빨리빨리 제거해주는게 가장 좋다. 기기의 수명을 올리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 차이슨 디베아 T6 무선청소기는 완전 대 만족이다. 이 가격에 이 정도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건 정말 축복이다. 무선청소기를 구매하시려고 한다면 이 제품을 완전 추천한다.


차이슨 디베아 T6 무선청소기 제품정보

하이얼 XShuai T370 스마트 로봇청소기 후기

저렴한 ILIFE V1 로봇청소기 후기 : 가성비 굳! 기어베스트 득탬!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