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기어베스트에서 구매했던 iLife 로봇청소기가... 마침내 습하디 습했던 지난 8월 운명을 하셨다. 결국 고온다습으로부터 버티질 못하고 고장이 난 것인데 솔직히 이 정도 습기에 고장이 날 정도면 제품에 하자가 있던게 아닐까하는 생각도 해본다. 어쩌면 필자의 마음을 읽었을지도 모르겠다. '확 고장이 나야 그걸 핑계로 다른 제품을 살텐데...' 하는 마음 말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Haier XShuai T370 Robotic Vacuum Cleaner
그 마음의 염원이 이루어졌다. 그래서 예전에 한번 예고했었던 바로 그 로봇청소기를 지르고야 말았다. 국내에서는 하이얼 제품이 크게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는 아니지만, 매니아층 사이에서는 그래도 인기가 있는 회사다. 하이얼이 중국에서는 샤오미를 제끼고 생활 가전 브랜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큰 회사다. 이 회사에서 이번에 새로 런칭한 T370 로봇청소기를 결국 지르고야 말았다. 자세한 사양에 대해서는 아래의 참고글을 살펴보도록 한다.
이 제품은 지난 8월까지 구매하셨다면 169.99달러에 구매할 수 있었다. 9월에는 할인쿠폰 HXT370EU 를 적용해서 169.99 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정보는 다른곳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부분이기에 지금 이 곳에 방문하신 여러분들은 무척이나 행운아 이다. 기어베스트에서만 가능하며, 쿠폰 적용 방법은 아래의 관련글을 읽어보시면 된다.
T370은 물걸레 키트도 들어있기 때문에 청소와 물걸레질 동시에 진행이 가능하다. 바닥에 보시면 이렇게 붙어 있고 분리도 가능하다. 브러쉬는 그냥 꾸욱 눌러서 결합시킬 수 있고, 전원 스위치는 지금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에 있다. On으로 올리셔야 작동이 된다.
물걸레 키트는 이렇게 따로 분리할 수 있다.
전원 스위치를 켜니 바로 작동대기모드로 들어온다.
먼지 보관함은 이곳에 있다. 눌러서 커버를 열 수 있다.
필터는 무척이나 꼼꼼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렇게 옆으로 열어서 편리하게 내용물을 비울 수 있다.
아직 리모컨에 대한 전체적인 기능은 배우고 있는 중 이다. 그냥 편리하게 Clean 버튼만 누르면 인공지능에 의해 지가 알아서 청소를 시작한다. Plan 위에 있는 두 버튼은 각각 청소모드를 뜻한다. 그리고 홈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충전 도킹을 찾아가 알아서 충전을 시작한다. 참 똑똑한 스마트 로봇청소기 T370 이시다.
동영상으로도 한번 녹화해 보았다. 어떤 식으로 동작하는지 살펴보자. 필자의 경우는 이번이 두번째 로봇청소기인데, ILife 제품 중 가장 저렴한 모델로 구매해서 그런지 확실히 하이얼 T370이 월등히 좋다는 것을 피부로 느끼고 있다. 흡입력은 둘다 비슷비슷하지만 청소를 좀 더 영리하게 진행한다. 또한 리모컨이 있기 때문에 굳이 로봇청소기까지 가서 전원을 켜고 끌 필요가 없다.
또한 스마트 로봇청소기 이므로 아마존의 알렉사 음성지원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별도의 게이트웨이가 필요하기 때문에 굳이 밖에서 청소시킬일이 없다면 없어도 되는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잠깐 한 10분정도 돌렸는데 그새 이만큼 먼지가 모였다. 돈도 10분만에 이만큼 모이면 참 좋겠다는 뻘생각을 했다.
리모컨에서 홈버튼을 눌러서 자동으로 충전 도킹을 찾아서 안착 후 충전되는 모습이다. 별 것 아는데 왜 이런것에 이렇게 뿌듯한지 모르겠다.
하이얼 T370 로봇청소기는 정말 영리한 제품이 분명하다. 그리고 청소도 참 잘한다. 로봇청소기의 존재 목적이 똑똑함 보다는 청소를 잘 해야 한다는 것인데, 그 목적의식을 확실히 이루고 있는 제품이다. 또한 가격대가 10만원대 제품이어서 국내의 대기업 로봇청소기와 확실한 차별성을 두고 있어서 상당히 매력이 넘치는 가전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A/S를 포기해도 가격 때문에, 그리고 기능 때문에 절대 그냥 넘어갈 수 없는 로봇청소기라고 생각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