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제목 그대로 입니다. 이거 하나 해결한다고 구글링을 얼마나 해댔던지... 하지만 다들 뭔가 이상한 다운로드만 받으라고해서 엄청난 시간낭비를 하고 말았습니다. 결국 해답은 내 안에 있었으며, 윈도우10은 그야말로 막강했습니다. 최신 OS 인데, 이런 구형 칩셋 하나를 잡지 못해서 이 고생을 시킨다는게 말이 안되어서 자체적으로 있는 드라이버로 세팅했는데 쉽게 해결되었습니다.


일단 Intel HM55 Express Chipset LPC Interface Controller - 3B09 이것은 딱 봐도 시스템 관련된 장치일 가능성이 큽니다. 칩셋 관련 인터페이스니까요. 그래서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기타장치에 있는 알 수 없는 장치를 더블클릭하면 이렇게 장치 속성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위치라고 하는 내용 살펴보세요. 이 글의 제목에 나와있는 장치가 보이실 겁니다. 이제 드라이버 업데이트로 들어갑니다.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검색으로 들어갑니다.




컴퓨터의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으로 들어갑니다.




목록에서 시스템 장치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제조업체에서 인텔 (Intel) 을 선택하시고 바로 오른쪽의 목록에서 아까 위치에서 봤던 Intel HM55 Express Chipset LPC Interface Controller - 3B09 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드라이버 업데이트 경고창이 뜨는데 그냥 예를 눌러서 진행합니다.




그러면 문제의 알 수 없는 장치가 말끔하게 세팅된 모습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별도로 드라이버 다운 받으셔서 설치하지 않으셔도 이렇게 윈도우10 자체 드라이버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