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디스코드를 사용하시려고 설치를 하려고 하니 뜬금없이 이런 문장이 뜬다. installation has failed... 이게 대체 무슨 일이란 말인가? 원인은 참 어처구니없게도 마이크로소프트의 넷프레임워크 때문이다. 너무 구 버전이거나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어있지 않는 경우 발생한다. 따라서 .NET Framework 4.5 버전 이상으로 수동으로 설치만 해주면 된다.


요즘 PC방은 대부분 OS가 윈도우10 이고 개인용PC 또한 윈도우10을 많이 사용한다. 따라서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으로 선택하는 것이 추가 오류를 방지할 수 있는 지름길이다. 넷프레임워크 4.5가 가장 무난한 버전이라고 생각된다. (그 이상 버전도 상관없음) 이미 넷프레임워크 다운로드 및 설치에 대한 글을 작성한 바 있으니, 아래의 참고글에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고, 혹시라도 그래도 설치가 되지 않는다면 다음 과정을 살펴보도록 한다.



넷프레임워크 설치 후 그래도 오류가 뜨면, 이제 과거 디스코드 설치 찌꺼기를 제거해줘야 한다. 이것은 수동으로 진행한다. 우선 윈도우키+R을 눌러 실행창을 띄우고, %appdata%라고 입력 후 확인을 누른다.


그러면 윈도우창이 하나 뜨는데, 여기에서 discord 폴더를 찾아서 삭제해준다.


이번에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localappdata%를 입력한다.


Discord 폴더를 찾아 삭제해주고 재부팅 후 다시 디스코드를 설치하면 이제 정상적으로 설치가 진행 될 것이다. 만약 그래도 안 된다면... 레지스트리를 모두 수동으로 지워야 하는데 이러면 문제가 복잡해진다. 아마 설치는 잘 될 것이다. 그러면 모두 재밌는 음성채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자.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