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 브러시 다운로드 및 추가 설치 방법

아이패드프로를 잘 쓰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최고의 그림 앱은 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 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연필 느낌이 나는 프로그램을 상당히 좋아하는데, 이 앱이 진짜 넘사벽일 수준으로! 압도적으로! 연필 느낌의 최강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시는 분들 사이에서도 칭찬이 어마어마한데 왜 그런지 써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에는 다양한 기본 브러시가 존재하고 있고, 기본 브러시를 자신만의 느낌을 살리는 커스텀 브러시로 만들어 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커스텀 브러시를 만들고 다른 사람과 공유해서 사용도 가능한데, 오늘은 브러시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프로크리에이터를 실행하고 브러시 툴을 눌러보시면 이렇게 +모양의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터치해서 들어갑니다. 참고로 저기 녹색으로 표시된 부분의 아이콘이 새롭게 추가한 브러시라는 뜻 입니다.




가져오기를 터치합니다. 그래서 다운로드 받은 브러시를 이제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먼저 브러시는 어디서 다운을 받느냐? 이건 구글링을 통해서 ProCreate Brush 라고 검색하시면 많이 나와요.


▲https://procreate.art/discussions/10


대표적으로 프로크리에이트 공식 사이트에서도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조회수도 확인이 가능하니까 가장 인기있는 조회수를 보유한 게시글을 살펴보시면 되시겠습니다. 해당 게시글을 살펴보시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도록 공유를 걸어놓은 링크가 있거나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사이트를 게시했을 것입니다. 브러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놓습니다.




이런식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해놓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확장자명은 .brush 입니다.




가져오기를 하려면 보통 두 곳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저는 드롭박스를 사용합니다. 아이클라우드를 쓰셔도 무방합니다. 드롭박스가 더 사용하기가 편리해서 그냥 이걸 이용하는 것 뿐이죠. 아무튼 다운로드 받은 브러시 파일들을 드롭박스에 잘 모셔둡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에서 드롭박스를 설치하시고 이렇게 위치를 드롭박스로 선택하시면 넣어둔 폴더 경로로 들어가보시면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하나하나 터치해서 불러옵니다.




다운로드 받은 브러시의 설정값을 가장 먼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원하는 브러시를 다운로드 받으시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