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이패드프로를 잘 쓰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최고의 그림 앱은 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 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연필 느낌이 나는 프로그램을 상당히 좋아하는데, 이 앱이 진짜 넘사벽일 수준으로! 압도적으로! 연필 느낌의 최강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시는 분들 사이에서도 칭찬이 어마어마한데 왜 그런지 써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에는 다양한 기본 브러시가 존재하고 있고, 기본 브러시를 자신만의 느낌을 살리는 커스텀 브러시로 만들어 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커스텀 브러시를 만들고 다른 사람과 공유해서 사용도 가능한데, 오늘은 브러시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프로크리에이터를 실행하고 브러시 툴을 눌러보시면 이렇게 +모양의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터치해서 들어갑니다. 참고로 저기 녹색으로 표시된 부분의 아이콘이 새롭게 추가한 브러시라는 뜻 입니다.

 

가져오기를 터치합니다. 그래서 다운로드 받은 브러시를 이제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프로크리에이트용 무료 브러쉬에 대한 글을 따로 작성했으니 아래의 관련글을 꼭 정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크리에이트 괜찮은 무료 브러쉬 추천 사이트

 

프로크리에이트 괜찮은 무료 브러쉬 추천 사이트

프로크리에이트용 무료 브러쉬를 찾으시나요? 그렇다면 매우 잘 오셨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자주 이용하고있는 프로크리에이트용 브러쉬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곳만

rgy0409.tistory.com

정말 강추하는 사이트입니다.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막강합니다.

 

브러쉬 파일을 프로크리에이트로 가져오기를 위해서 클라우드를 활용합니다. 개인적으로 드롭박스를 사용합니다. 아이클라우드를 쓰셔도 무방합니다. 드롭박스가 더 사용하기가 편리해서 그냥 이걸 이용하는 것 뿐이죠. 아무튼 다운로드 받은 브러시 파일들을 드롭박스에 잘 모셔둡니다. 이제 아이패드에 드롭박스를 설치하고 로그인을 해둡니다. 그리고 위치를 드롭박스로 지정합니다.

 

이제 드롭박스에 넣어둔 브러쉬 파일의 경로를 찾아 들어갑니다. 드디어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브러쉬 파일을 터치합니다. 한 번에 하나의 파일만 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브러시 라이브러리에 방금 드롭박스로부터 추가된 새로운 브러쉬 꾸러미 목록이 생성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 받은 브러시일수록 목록 최상단에 생성됩니다. 예시에서 받은 브러시는 아이스 브러시입니다. 무료입니다.

 

아이스브러시로 대강 그려본 모습입니다. 마음에 듭니다. 이런식으로 원하는 브러시를 다운로드 받으시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