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이패드프로로 열심히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새롭게 깨달은 프로크리에이터에 대한 기능 설명을 해나가는 카테고리 입니다. 이번 내용은 레이어에 대한 부분입니다. 간단하게 레이어를 생성하고, 합치고, 그룹으로 지정하고,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프로크리에이터를 실행하시면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들이 보이실겁니다. 그 중 레이어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지금까지 개설된 레이어의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레이어를 생성합니다. 현재 위의 이미지에서는 레이어40 이라고 써있는것이 방금 생성된 새 레이어 입니다.


새로 생성된 레이어의 빈 공간 (빨간색 상자 부분) 을 터치해보시면 레이어 옵션이 나타납니다. 불투명도와 간단한 레이어 성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보통이 기본이며 곱하기, 선형 번, 색상 번, 어둡게 하기 등등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포토샵의 레이어 옵션 기능과 같은 기능이므로 레이어를 활용한 멋진 일러스트를 제작하실 때 요긴하게 사용되어지는 부분입니다. 저는 연필툴을 자주 써서 이 기능은 한번도 이용한적은 없습니다.




레이어를 새로 생성하시고 미리보기 이미지 부분을 터치해 보시면 이름 바꾸기부터 다양한 옵션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능은 지우기 아래 레이어와 병합, 아래로 병합 기능 입니다. 지우기는 해당 레이어의 모든 그림을 삭제하는 것이고 아래 레이어와 병합 그리고 아래로 병합 이 두가지 차이점에 대해서는 아래에 간략히 설명을 하겠습니다.


●아래 레이어와 병합 : 바로 아래에 있는 레이어와 합칩니다.

●아래로 병합 : 아래 레이어와 하나의 묶음이 되면서 그룹이 생성됩니다. 레이어가 서로 합쳐지지는 않습니다.




지금 위의 이미지가 "아래로 병합" 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그룹 입니다. 레이어끼리 서로 하나로 합쳐지지 않죠? 이렇게 하면 새로운 그룹이라고 그룹이 만들어 집니다. 빨간색 표시가 된 부분을 터치하시면 그룹명을 바꿀 수 있으며, 병합을 할 수 있습니다. 병합은 말 그대로 해당 그룹에 있는 모든 레이어를 하나의 레이어로 합치는 기능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레이어의 기능들은 여기까지 입니다. 저도 기능을 전부 사용하는게 아니어서 알려드릴것이 딱 이것 뿐 입니다. 앞으로 새로운 기능을 알게 되면 또 추가로 강좌를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