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프로크리에이트 강좌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번 할 때 확실히 작성해두지 않으면 분명 제 게으른 성격으로 인해서 안쓰다가 미루고 까먹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니 마음 먹었을 때 빨리 실행해두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행동하는 것만큼 확실하면서도 완벽한게 없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를 잘 다루지 못하는 제가 그래도 꾸역꾸역 일주일에 한번 모임에 나가면서 연습하고 학습하는 이유는 나태해지는 자신이 싫기도 하고, 목표한바가 있기 때문인데 이렇게라도 해야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기 때문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생각만하고 실천하지 않는것은 그저 상상하는 것과 다를것이 없으니까요. 이야기가 길어졌는데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먼저 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레이어 정보창을 띄웁니다. 이제 편집하고자 하는 레이어를 터치해서 파란색으로 선택해줍니다.


선택된 레이어를 왼쪽으로 스와이프 해보세요. 손가락을 밀어보세요. 그러면 위의 스크린샷 이미지처럼 잠금, 복제, 삭제 항목이 나타나게 됩니다. 잠금은 말 그대로 해당 레이어를 자물쇠처럼 잠궈서 더이상 편집이 안 되도록 해놓는 설정입니다. 복제는 현재의 레이어를 그대로 하나 더 위로 복사하는 기능이며, 삭제는 다들 아시다시피 해당 레이어를 지우는 기능입니다.


저는 이 기능들을 자주 사용합니다. 생각보다 복제할 일이 많아서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레이어에서 부분적으로 복사를 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것은 아래의 글에서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