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프로크리에이트 하나로 정말 많은 것들을 해낼 수 있더군요. 오늘은 원근법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지난 시간에 알아본 대칭 방법과 거의 비슷합니다. 해당 기능 중 대칭 대신 원근이라는 카테고리에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가이드가 적용될 레이어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니 새 레이어를 하나 생성합니다.




왼쪽 메뉴의 설정 버튼을 눌러서 캔버스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에 그리기 가이드가 있을텐데 활성화를 먼저 해줍니다. 그리고나서 편집 그리기 가이드로 들어갑니다.




그리기 가이드 기능의 화면 입니다. 저는 현재 원근 기능 화면으로 바로 넘어왔기 때문에 저렇게 가이드선이 활성화가 된 상태입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원근 이라고 있을겁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가시고 그리기 보조 기능을 활성화 해줍니다. 그러면 아까 만든 새레이어가 보조 기능이 활성화 되면서 투시모드로 그리기가 가능해 집니다.




소실점의 위치 이동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가운데 투시 포인트를 누른 상태로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또 하나의 투시점을 터치해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2개의 투시점이 생겼으니 이제 2점투시가 되었습니다. 가이드선도 2점투시에 맞게 활성화 됩니다.




해당 투시점을 삭제하시려면 가볍게 터치하세요. 그러면 이렇게 삭제 메뉴가 생성됩니다.




2점 투시를 활용해서 그려본 예시 입니다. 참고로 아까 만든 새레이어는 건물을 그렸고, 그 위에 다시 새 레이어를 만들어서 효자곰을 그려넣었습니다.




그렇다면 3점투시는 어떻게 할까요? 간단합니다. 기존 2점투시는 그대로 유지하시고, 원하는 위치에 터치해서 투시점을 하나 더 만듭니다. 이렇게 하면 3점투시가 완성 됩니다.




3점투시는 이렇게 입체적으로 건물 배경을 그릴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입니다. 대충 그리자면 뭐 이런 형태가 되겠죠? 프로크리에이트로 이제 웹툰 배경도 편리하게 그릴 수 있습니다. 끝.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