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포토샵에서 이미지 두 가지를 서로 적절히 색상 부분에서 합성해서 사용하는 블랜더 모드를 아실 것 입니다. 프로크리에이트에서도 포토샵과 마찬가지로 레이어 합성 모드인 블랜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레이어 투명 (Opacity) 효과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쓰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레이어 설정은 저기 표시된 "N" 이라고 하는 글씨를 터치해 보시면 이렇게 아래로 옵션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매우 직관적이기 때문에 어디가 불투명도 조절 부분이고 또 어디가 블랜더 효과를 연출하게 되는 부분인지 금새 파악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N이라고 하는건 New Layer의 약자가 아닌, Normal 의 약자 입니다. 이 아이콘으로 현재 레이어가 보통 상태인지, 혹은 어떤 혼합모드가 적용된건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임시로 이렇게 두 가지의 사진을 가지고 간단하게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사진을 보니까 또 일본에서의 추억이 새록새록 샘솟는군요)




아까 설명드린 것 처럼 N을 눌러서 레이어 옵션 화면을 활성화 하시고, 곱하기 (Multi) 효과를 주었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N이 M으로 변했습니다. 또한 사진도 뭔가 아래의 레이어와 적절히 혼합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대비 부분에서 오버레이 (Overlay) 효과를 주었습니다. N에서 O로 변경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이번에는 하드라이트 효과 입니다. 그리고 불투명도 부분도 수정했습니다. 이런식으로 포토샵과 똑같이 블랜더 효과를 프로크리에이트에서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는 아티스트분들 뿐만 아니라, 사진 편집 디자이너 분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인 듯 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