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이패드로 일주일에 한번씩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 (ProCreate) 라고 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 중 입니다. 여러가지 순기능들을 배워가면서 그림을 그리고 있는데 신기하고도 편리한 기능들이 참 많습니다. 오늘은 포토샵의 선택툴로 복사하는 기능처럼 프로크리에이트에서도 선택 영역 지정 후, 해당 오브젝트를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그리고 레이어를 통째로 복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선택영역 지정 후 복사하기


원하는 부분을 지정해서 똑같이 복사하고 싶다면 왼쪽 상단에 있는 선택툴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원하는만큼 영역을 드래그해서 지정합니다.




그러면 아래쪽에 이런 메뉴들이 있습니다. 자동, 올가미, 직사각형, 타원 등등이 있는데 올가미가 바로 "내 마음대로 영역 지정" 입니다. 여기에 가보시면 "콘텐츠 복제"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복사가 완료 됩니다. 완료 후 위의 빨간색 화살표인 전체 선택 메뉴를 터치하시고 화면을 드래그하여 옮겨 보시면 아까 지정한 영역이 똑같이 복제가 되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레이어 부분을 살펴보시면 원본 레이어 위에 복사한 레이어가 새롭게 생성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레이어 통째로 복사하기


원본 레이어에서 일부만 복사하는 경우라면 위의 방법대로 하시는게 좋겠지만, 만약 해당 레이어 전체를 복사하신다면 이 방법으로 쉽게 복사가 가능합니다. 복사하고자 하는 레이어를 터치해서 선택합니다. 선택하면 해당 레이어가 파란색으로 선택되어지고 이 레이어를 왼쪽으로 스와이프 해보세요. 그러면 잠금, 복제, 삭제의 세가지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제 복제 메뉴만 터치하시면 바로 위에 복사된 레이어가 생성이 될 것입니다. 간단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