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팰월드(팔월드) 인기가 뜨겁습니다. 논쟁도 뜨겁구요. 재밌다는 호평이 많아서 결국 이놈의 호기심이 게임 실행을 이끌었습니다. 플랫폼이 우선 두 개였어요. 하나는 스팀, 다른 하나는 Xbox(엑스박스)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줄여서 마소)는 PC용 게임패스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마소 게임을 OTT처럼 서비스하고 있는 것입니다. 처음 사용자의 경우에는 14일동안 천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무료 체험기간을 주겠지만... 역시 마소는 호락호락하지 않군) 일단 팰월드가 제 컴퓨터에서 원활하게 돌아갈지도 미지수고 무엇보다 다른 사람들은 재밌어도 저는 재미가 없을 수 있잖아요? 그래서 맛뵈게로 한번 체험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스토에서 PC용 Xbox를 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앱 방식처럼 말이죠. 아마 윈도우를 설치하시면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을겁니다. 따라서 그냥 실행만 하면 끝입니다. 그런데 희한하게도 제 컴퓨터에서는 뭔가 오류가 뜨면서 실행 자체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오류코드 : 0x80070002

대체 왜 안 되는 것일까요? 이럴때는 해당 오류 코드로 구글 검색을 해보면 금방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시하는 방법은 여러개가 있더군요. 윈도우를 업데이트 해봐라~ Xbox를 지우고 재설치 해봐라 등등이죠. 너무 뻔한 방법은 당연히 저에겐 통하지 않았고 이 앱을 설치함으로서 한 방에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 서비스 설치

지금 바로 윈도우 스토어에서 게임 서비스를 검색 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게임 서비스를 설치하고 나니 PC 엑스박스가 아주 잘 동작하게 되는군요. 이 오류로 불편을 겪으신 분들은 본문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내용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