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무선 마우스는 내장 배터리인 충전형 타입과 건전지를 장착하는 타입 두 가지가 있습니다. 충전 방식 중에서도 유선 모드로 전환하여 충전을 하는 경우가 있고 충전 전용 독을 제공하는 모델도 있죠. 보통 충전독이 제공되는 제품들은 대체로 비싼 편이고요.
하지만! 여기! 그 편견을 깨부수는 놀라운 마우스가 하나 있습니다. 우연히 알리에서 발견을 했고 가격을 보고 눈이 휘둥그레했습니다. 이 가격에 이런 구성으로 판매가 가능한가 싶었어요. 이미 충전독 마우스가 두 개가 있으나 이건 순전히 호기심에서 구매했습니다. 너무 저렴했거든요. 마우스라는 제품군이 엄청 비싼 편은 아니지만 분명한건 방금 언급했듯 전용 충전독이 포함되면 얘기가 다르거든요. 하지만 이 녀석은... 대체 이 가격에 팔아도 남는다는게 참으로 놀라울 따름인 그런 마우스입니다.
공격 상어! X2 프로 유무선 마우스 이모저모
어택샤크(공격상어)라는 브랜드이며 모델명은 X2 Pro 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분명히 전용 충전 독이 있는 유무선 마우스입니다. 이 제품에 대해서는 이미 한 차례 언급한 글이 있죠. 스팩도 아래의 글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궁금하시면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보시면 다얼유 충전독이랑 되게 비슷하게 생겼다는걸 알 수 있을거에요. 레이저도 비슷한데 USB 꽂는 위치가 다르군요.
충전독 바닥 부분에 RGB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LED 색상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은 마우스입니다. 1번은 모드 변경 아날로그 스위치, 2번은 도킹 버튼과 마찬가지로 RGB 변환 버튼이며 3번에는 2.4GHz USB 무선 동글이 들어있습니다.
네. 이렇게 작고 소중한 무선 모듈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충전독에는 앞 부분에 이렇게 장착합니다.
마우스 앞 부분에 충전겸 유선 모드로 사용 가능한 C타입 단자가 위치해 있고요.
사용해보기
우선 가장 주력으로 사용할 2.4GHz 모드로 써봅니다. 스위치를 전환하니 바로 전원이 들어오며 배터리 잔량 표시도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유선 모드입니다. 충전이 되다보니 빨간색 LED가 점등됩니다. 그리고 RGB 변환 스위치도 눌러봤는데 색이 진짜 이쁘네요! 뭔가 튜닝컴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할만한 컬러감입니다.
충전독 RGB도 꽤나 훌륭합니다. 영롱하네요.
충전독에 올려놓은 모습은 측면에서 보면 이렇습니다. 노멀합니다.
이번엔 케이블을 충전독에 연결해본 모습입니다. 충전 잘 됩니다.
블루투스 모드일때는 처음에 페어링 모드로 전환됩니다. 파란색 LED가 깜박이고 연결하면 계속 점등된 상태가 됩니다.
이렇게해서 3총사가 되었구나
이제 셋 중에서 아무거나 골라잡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X2 Pro 마우스의 그립감은 레이저 바이퍼 얼티메이트와 상당히 유사합니다.
크기 비교입니다. 많이 비슷하죠?
측면 모습입니다. 정말 유사합니다. 벤치마킹을 바이퍼 얼티메이트로 한건 아닐까 의심이 될 정도입니다. 뭐 근데 대부분의 마우스가 이런 형태이긴 하지만요. 아무튼 그립감은 괜찮다는 것! 다만 너무 맨들맨들한 느낌이라서 한 여름에는 손에 땀이 찰 것 같기도 합니다. 대신 청소는 그만큼 편리하겠지만요. 100% 투명한 재질이 아니어서 RGB 광량이 적당히 뿜어져 나옵니다.
무음 클릭이라 도서관같은 조용한 곳에서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단 독서실은 안 됩니다. 아시죠? 독서실은 책장 하나 넘기는 소음도 장난 아니에요. 거의 0데시빌 공간을 유지해야 하는것이 독서실이죠. 그런 곳 말고 방금 언급한 도서관 정도라면 전혀 문제없는 소음입니다. 휠도 조용합니다.
마무리
저렴한 가격에 충전독까지 주고 거기에 3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유무선 마우스는 아마 Attack Shark X2 Pro 밖에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격상어 브랜드에서 이 마우스 말고 상위 모델인 X6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해당 모델은 칩셋을 PAW3395를 사용했군요. 우수한 칩셋이죠? 게이밍 마우스에 많이 쓰이는 마우스 칩셋 시리즈 중 하나죠. 물론 오늘 소개해드린 제품도 60IPS에서 이 정도면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 수준은 됩니다. 갓성비 X2 Pro 유무선 마우스였습니다. 더 자세한 제품 정보는 아래의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내용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