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보통 충전독은 고사양 마우스의 대명사였습니다. 충전독을 제공하는 유무선 마우스는 저렴한게 잘 없어요. 아니, 제가 알기로는 없습니다. 최소 7만원 이상은 줘야 그나마 그 중에서 저렴한걸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현재 전 두 개의 충전독 마우스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알리에서 이런 녀석이 눈에 포착됩니다. 제법 디자인도 괜찮아 보여요. 충전독도 있습니다. 근데 가격이 진짜 저렴합니다. 처음에는 낚시 금액인 줄 알았습니다. 아시죠? 여러분들도 최소 한번은 겪어봤을 겁니다.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검색했는데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들어가봤더니 무슨 옵션 가격에서 추가 금액이 껑충 뛰는 경험을 말입니다. 이번에도 비슷한 경우겠지 싶어서 들어가봤더니 아니었습니다. 진짜 그 가격이었습니다.

 

Attack Shark X2 Pro

 

12.19US $ 30% OFF|Three Mode 2.4G Wireless Bluetooth Mouse Transparent Mouse with Charging Dock Power Display RGB Light Emitting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이 제품입니다. 제목에서 언급했듯 3가지 연결 모드를 지원합니다. C타입 USB 유선 모드와 2.4GHz USB 무선 동글 모드, 마지막은 블루투스 5.0 모드입니다. 거기에 알흠다운 RGB LED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충전독도 제공되고요. 자세한 스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결 모드 : 2.4G 무선 + 무선 + TYPE-C 유선

무선 범위 : 10M

이미지 센서 : Original Phase 3212

이동속도 : 60IPS

속도 : 20G

DPI : 1200 / 1600 / 2000 / 2400 / 4000

LED : RGB Light (1,680만 컬러)

버튼 수  : 7개

내장배터리 : 500mAh (10분 충전으로 5시간 사용 가능)

스마트 슬립 : 2분 후 절전 모드

전원 : 충전식 + C타입 유선 모드

지원OS : 윈도우7 이상, 맥OS, 안드로이드 무선 마우스 5.0 이상

크기 : 125 x 64 x 42mm

무게 : 약 109g

기타 : 저소음 클릭 설계, 배터리 잔량 숫자 표시

 

준수합니다. 이동속도 부분에서 60ips라는 의미는 1초에 60인치 크기 정도로 마우스 커서를 이동시킬 수 있는 정도의 능력을 보유했다는 의미입니다. 즉 60인치 길이만큼 1초에 마우스 센서가 인식 할 수 있다는 겁니다. 당연히 값이 클수록 정밀한 센서에 해당합니다. 보통 60ips면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 정도의 수준입니다. DPI는 5개 단계로 조절 가능하고요.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투명)가 있는데 이쁜건 투명 버전이 이뻐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분명 오래 사용하면 밝은 계열 컬러는 금새 티가 날거에요. 지금까지 경험상 그랬지요. 따라서 만약 제가 구매하게 된다면 블랙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블랙이라 할지라도 LED 부분은 특수 코팅 처리가 된 케이스를 사용했기에 빛 투과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지문 및 얼룩 방지 효과가 있다는 설명이 있네요. 과연 그런지 궁금해집니다.

 

실제 후기글이 있길래 읽어봤는데 만족스럽다는 내용을 담고 있었습니다. 다만 마우스 자체의 무게가 있는 편이라서 게이밍 마우스로는 다소 부적합하다는 의견도 있군요. 오히려 좋습니다. 저는 묵직한 마우스를 좋아하거든요. 또한 내장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는 얘기도 있네요. 배터리 잔량 표시하는 LED도 엉망이라는 이야기도 있고요. 그러나 이건 해당 제품의 불량일 수 있으니 넘어갑니다. 중요한건 제가 직접 써봐야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결국...

궁금한건 참을 수 없습니다. 가격도 얼마 안 하니까 얼마나 금액 만큼의 값어치를 하는 마우스일지 궁금해요! 이제 구매했으니 도착하면 바로 사용 후 후기글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기대가 되네요! 오늘 내용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