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사용하려고 PD충전기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사실... PD라는 용어를 붙여도 되려는지 햇갈릴 정도로 성능은 낮은 그저 흔하디 흔한 충전기입니다. GaN 소재를 사용했다지만 워낙 최대 출력이 작기에 온도가 그렇게 높게 올라가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GaN이 진짜 있는지 없는지는 사실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닌 것 같아요. 싼 맛에 쓰는 충전기죠. 컴퓨터 책상에 편하게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고 싶어서 이 충전기를 구매했습니다. 어차피 무선 충전기의 최대 출력이 15W입니다.
KUULAA KL-CD66
쿨라 KL-CD66 PD충전기의 모습입니다. 벌크 타입으로 배송되는 판매처였군요. 그래서 가격이 저렴합니다. 총 2포트이며 각각 A와 C타입 입니다. A타입의 경우에는 QC3.0 지원이며 5V/3A, 9V/2A, 12V/1.5A 출력을 담당합니다. 즉 최대 출력은 18W입니다. C타입이 최대 출력 20W 포트이며 5V/3A, 9V/2.22A, 12V/1.67A 의 스팩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는 75 x 34 x 34 mm 이며 무게는 47g 입니다.
그리고 플러그 형태가 국내에 맞게끔 생기긴 했지만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플러그 지름이 4mm 짜리에요. 즉! EU 타입입니다. 애석하게도 한국형 플러그는 미지원입니다. 그렇기에 국내 콘센트에 꽂아 사용하려면 별도의 어댑터를 추가로 장착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안그러면 너무 헐렁합니다. 아니면 유니버셜 멀티탭을 사용해야만 하죠. 어차피 저는 집에 유니버스 멀티탭을 사용하기에 별도의 어댑터는 필요 없습니다.
사용 후기
당연히 충전기는 아무 이상 없습니다. 무선 충전 아주 잘 됩니다. KUULAA 브랜드는 충전 케이블을 여러개 가지고 있고 품질의 우수성을 피부로 느꼈기에 충분한 신용이 있습니다. 충전기는 이번이 처음인데 뭐 가격도 얼마 안 하니까 브랜드 파워를 믿고 구매한 경우기도 하고요. 이 충전기는 요즘 출시된 스마트폰을 충전시키기에는 살짝 부족합니다. 최대가 20W이기 때문이죠. 또한 포트를 모두 사용하는 경우에는 두 포트의 출력 합이 최대가 20W입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각 포트가 당연히 20W보다 떨어져요. 그렇기에 최신 디바이스 제품들을 초고속 PD충전을 하려면 이것보다 월등한 출력을 보유한 녀석으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뭐 이 정도의 PD충전기면 쓸만합니다. 위의 녀석들 강추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그냥 저처럼 겨우 15W 무선 충전기 전원 공급용으로 활용할 충전기라면 그냥 20W 충전기로도 아주 충분합니다. 이 제품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내용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