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저는 100W 이상의 충전기를 4개 이상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또 샀어요! 때마침 할인도 하고 있길래 이건 마치 지금이 찬스니까 얼른 변심하기전에 사두는게 좋을 것이라는 누군가(?)의 계시 같았습니다. 그렇게 무의식에 이끌려 이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바로 네이버페이로 구매를 하게 됩니다. 이 충전기에 대한 스팩은 예전 구매 후기글을 보시면 됩니다. 어떤 제품이냐고요?
노란색 메카닉하면 역시 트랜스포머의 범블비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납니다. 개인적으로는 말이죠. 이 젤품도 메카닉 카테고리에 들어가죠? 거기에 노란색입니다. 그렇게 연상이 되어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바로 구매를 해 버리고 말았습니다. 게다가 전용 케이블까지 노란색입니다. 찰떡인 겁니다.
바로 박스 개봉! 아아아~ 역시 구매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바로 다시 듭니다. 너무 이쁘지 않습니까? 역시 GaN 100W PD충전기는 노란색이 국룰인 것 같습니다. 정말 잘 어울려요! 100W GAN 이라는 폰트가 한 눈에 쏘옥 들어옵니다.
본문 위에 링크해놓은 충전기랑 인터페이스가 완전 똑같죠? 현재 이런 충전기 디자인으로 회사 브랜드만 다른게 3개입니다. 가격은 모두 다르고요. 노란색 컨테이너 박스 같은 느낌의 PD 고속 충전기입니다.
WEKOME 브랜드는 애석하게도 한국형 KR 플러그는 미지원합니다. 그나마 유사한 EU 플러그는 있긴한데 국내에서 사용하기에는 많이 부족하죠. 그래서 그냥 기본형으로 주문했습니다. 왜냐하면 KR플러그는 이 제품을 추가로 구매하면 되거든요. 모델명은 WP-U155입니다.
회사는 다르지만 장착 가능합니다. 제품 설명에서는 65W 자사 충전기에만 쓰라고 나오는데 한 차례 이야기했듯 이 제품은 브랜드만 다르고 같은 제품이 3개가 있다고 말씀드렸죠? 본문 위에 링크한 브랜드에서는 KR 플러그까지 같이 패키지해서 판매하는데 그 플러그가 위의 플러그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사용해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이번에는 흰색으로 구매했습니다.
추가 플러그 장착 없이 단독 사용 당연히 가능합니다. 단 국내 플러그에는 맞지 않으니 돼지코같은 변환 어댑터가 필요하죠.
전용 케이블은 칼국수 케이블같은 재질이네요. 저는 섬유 코팅된 케이블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줄꼬임도 거의 없고 견고하거든요. 물론 칼국수 재질이지만 케이블 자체가 100W 답게 두껍습니다. 그래서 줄꼬임은 절대 발생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용 후기
아직은 한국형 플러그가 오지 않아서 일단은 샤오미 멀티콘센트에 연결을 해서 충전을 시도해 봅니다. 역시 잘 됩니다. 초고속충전, 고속충전, PD충전 모두 다 잘 됩니다. 아이패드, 노트북 가릴 것 없이 몽땅 다 충전 가능합니다. 당연한 결과겠죠? 전용 케이블도 너무 잘 어울립니다. 역시 충전기 노란색은 못 참는 것이었습니다. 이렇게나 찰떡 컬러인데 말이죠!
카페에서도 충전기 자랑은 이어집니다. 이모티콘 모임에서 시연회를 열었습니다.
(너무 찰떡인 컬러인 것이다! 크흡!) 이 갬성을 모르신다면 절대 이해못할 것들이지요. 근데 이 갬성을 다른 분들도 이해를 하시는 모양입니다. 성능은 둘째치고 이쁘다고 하시는군요. (좋아! 그것이야!)
제것 뿐만 아니라 다른 멤버분들의 아이패드도 실시간 충전을 진행했습니다. 예전에 한번 언급한 바 있는데 아이패드 정품 충전기는 최대 20W입니다. 그런데 아이패드의 최대 충전은 30W까지 지원한단 말이죠? 이는 애플이 일부러 충전기를 10W 낮춰서 혹시 모를 배터리 과충전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당연히 20W 충전 보다는 30W 충전이 더 빠릅니다. 이걸 모르시는 분들이 저 빼고 100%였습니다. 하긴... IT에 관심이 없으면 절대 모르는 영역이긴해요. 또한 정품 충전기를 꼭 사용해야 하는 줄 아시는 분들도 많고요. 단지 규격만 맞으면 상관 없는데 말이죠. 애플 충전기로 충전해도 배터리 폭발하는 사례는 이미 여럿 있지 않습니까? 어차피 전자기기는 다 복불복인 것입니다.
만족스럽습니다. 가지고 오길 잘 했어요. 한 분 영업(?) 당하셨습니다. 톡방에 이 제품의 구매 링크를 남겨드렸죠. 부디 양품이 도착하기를 바랄 뿐입니다. 혹시 PD충전기를 아직도 못 구매 하셨다면 새해 셀프 선물로 이 충전기는 어떻습니까? 절대 후회 없을거에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