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기가 인터넷으로 변경하면서 동시에 셋탑박스도 바뀌었습니다. 기존 셋탑박스에서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된 유플러스만의 맞춤형 안드로이드가 설치된 셋탑박스입니다. 따라서 스마트 TV로 만들어줍니다. 구형의 LED TV라도 말입니다. 원래는 샤오미 TV박스를 별도로 사용중이었는데 유플러스 셋탑박스가 하드웨어 사양이 더 좋은 녀석이라 그런지 부팅도 빨리 되고 빠릿빠릿 잘 돌아가더군요. 그래서 샤오미 TV박스는 바로 당근에 판매를 해버렸습니다.

 

근데 문제는 유플러스 셋탑박스에서 구글플레이를 어떻게 들어가야 할지 모르겠더군요. 허나 저 친효! IT에 매우 친숙하기에 어떻게든 찾아냈습니다. 경로는 이렇게 들어가시면 됩니다.

 

먼저 유플러스 스마트 리모컨에 있는 홈 버튼을 누릅니다.

 

마이 메뉴에 있는 TV앱스로 들어갑니다.

 

아래로 좀 내려가 보시면 U+추천앱에 모든 앱 항목이 있을겁니다. 들어갑니다.

 

마찬가지로 아래로 좀 더 내려가보시면 앱 카테고리에 우리가 원하던 구글플레이가 보일 겁니다. 이제 들어가시어 원하는 앱을 검색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된 앱 바탕화면으로 꺼내기 가능?

보통 스마트폰에 있는 구글플레이에서 제공하는 모든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다 설치할수는 없습니다. 유플러스 셋탑박스에서 지원하는 전용 앱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무튼 원하는 앱을 설치 후 앱을 바탕화면으로 좀 빼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좋을지 알아봤는데 딱히 방법이 없는 듯 합니다. 당분간은 불편하지만 수동으로 들어와서 설치한 앱을 실행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