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반응형

아시다시피 저는 해외직구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PC 주변기기부터 가전까지 대체로 폭이 넓은 편입니다. 심지어 운동복도 구매하죠. 신기한 제품을 알게 되면 가격이 오차(?)범위 이내일 경우 십중팔구 구매에 이르게 됩니다. 여기에서 필수적으로 확인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전원 방식 부분입니다. 어떤 제품들은 USB 전원을 끌어다 쓰기도 하지만 콘센트에 직접 연결해 사용하는 제품들도 제법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플러그를 유심히 봐야하는데 본체 자체에 플러그가 있는 방식의 제품은 어쩔 수 없이 국내용 변환 플러그 어뎁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멀티 변환 어뎁터

위의 사진에 있는 검정색 충전기는 해외직구한 USB 고속충전기입니다. 플러그가 영국쪽 타입이어서 멀티변환어뎁터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따라서 국내용 220V 변환 어뎁터를 사용하는게 일반적입니다. 대체로 두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해외의 다양한 플러그를 지원하는 멀티어뎁터와 11자 형태의 플러그를 국내용 돼지코로 변환시켜주는 어뎁터지요. 11자 형태 외에 유럽 플러그도 가능합니다. 이런 제품들은 가격이 저렴하며 사용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왠만하면 이런 타입의 변환 어뎁터를 사용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제품에 따라 때로는 헐거운 경우가 존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고정도 잘 되지 않을 뿐더러 억지로 장착해서 사용할경우 합선의 위험도 존재합니다. 안전성 부분에서 매우 취약해지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이미지 출처 : 알리익스프레스 베이스어스 판매 페이지

가령 위와같은 제품 타입들이 존재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플러그와 본체가 일체형이긴 하지만 전원 케이블로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제품과의 차이점이 있다면 본체 자체에 내장된 플러그냐, 케이블 형태로 노출된 외장 플러그냐의 차이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플러그 부분을 국내용 돼지코로 완전히 교체할 수 있다는 선택지가 하나 더 추가됩니다.

 

국내용 220V 돼지코 플러그

이런 플러그 제품이 있습니다. 플러그를 완벽하게 국내용 220V에 맞게 바꾸는 제품이죠. 이 녀석의 장점은 앞서 소개해드린 변환 어뎁터의 단점을 완벽히 커버합니다. 그렇습니다. 헐거워서 합선될 일이 거의 없습니다. 국내용 콘센트에 딱 맞기 때문입니다. 가격도 오히려 더 저렴합니다. 유일한 단점이라고 한다면 최초 시공을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입니다. 또한 기존 제품의 플러그를 댕강 잘라내야 하기에 AS 부분을 완벽하게 포기해야 합니다. 물론 해외직구 상품은 어차피 AS를 고려하지 않고 구매하는게 대다수이므로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엄청 큰 단점이라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플러그를 교체할까요? 아래의 글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중국 콘센트 국내용 220V 돼지코 접지 플러그 교체 방법

 

중국 콘센트 국내용 220V 돼지코 접지 플러그 교체 방법

해외직구를 많이 하기 때문에 샤오미 멀티탭은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근데 아시다시피 중국 직구제품은 모두 국내에서 사용하려면 변환 돼지코가 필요한데 별도로

rgy0409.tistory.com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전알못인 저도 한방에 성공했을 정도입니다. 따라서 여러분들도 얼마든지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만 조금 고생하면 앞으로의 나날이 평생 행복한 방법입니다. 따라서 온라인으로 국내용 플러그를 미리 많이 사두시고 해외 직구때마다 사용하시면 매우 요긴합니다. 하지만 이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2구/3구 국내용 전원 코드

해외 상품 중에서는 일체형이 아닌 전원선과 본체를 따로 분리할 수 있는 제품군이 이따금씩 존재합니다. 만약 이러한 상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위에서 언급했던 방법들을 모두 무시하고 그냥 국내용 전원 코드만 구매해서 사용하면 되는 매우 안전하고 합리적이며 초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URVNS 150W GaN PD3.0 QC4.0 충전기 후기

 

URVNS 150W GaN PD3.0 QC4.0 충전기 후기

전압측정기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실제로 최대 150W를 뽑아내는지는 체크를 할 수 없었습니다. 그냥 제조사를 믿고 처음 구매해본 후기글입니다. 제조사는 믿을만 하냐구요? 아니요... 알리

rgy0409.tistory.com

위의 글을 읽어보시면 PD충전기와 전원 코드가 따로 분리가 되는 타입이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 여기에서는 전원을 연결하는 방식이 2구인지, 3구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2구와 3구 차이점은 단어에 그대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2구는 말그대로 구멍이 2개인 케이블이며 3구는 3개입니다. 위의 사진에 나와있는 왼쪽 전원코드가 2구이며 오른쪽이 3구 타입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딱 보시면 구별이 바로 되시죠? 그러므로 해외직구할 상품이 본체와 전원 케이블이 분리가 가능한 타입이라면 2구인지, 3구인지를 확인해 그에 맞는 국내용 전원 코드로 구매하면 됩니다. 제품을 찾고자 할 때는 「2구 전원선」 혹은 「3구 전원 케이블」 등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위에 소개해드린 두 가지 타입의 제품보다는 살짝 더 비싸긴 합니다만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다이소에서도 판매합니다. 그러면 안전한 해외직구 라이프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