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원래 티스토리 예약글 발행 시 시각 설정하는 옵션을 숫자키로 간단 입력할 수 있었는데 어느 시점부터 숫자 수동 입력이 조금 번거롭게 되었습니다. 현재 예약글 발행으로 글을 꾸준히 올리는 중이며 예약글 발행 시각을 주로 자정(0시)를 기준으로 몇 분 정도 후에 새 글이 올라가도록 하고 있습니다. 근데 0시를 설정하려면 과거에는 간단히 숫자를 모두 지우고 0만 입력하면 되었던게 지금은 그럴 수 없게 되었습니다. 크롬이 업데이트 되면서 티스토리와의 호환성 부분에서 어긋난건지, 티스토리 자체가 뭔가 업데이트가 이루어진건지는 알 수 없지만 사용자인 제 입장에서는 여간 불편한게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다 문득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사용하는 방법이 생각났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선 굵기 설정이나 폰트를 키우고 줄이는데 사용하는 키보드 키가 화살표 방향키입니다. 위/아래가 바로 그것인데 이게 티스토리의 시간 설정에서도 먹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궁금하면 바로 행동으로 옮겨봐야겠죠? 글을 하나 다 작성 후 예약글 발행 시각을 설정할 때 키보드의 화살표키 위/아래를 사용해봤습니다.

 

됩니다. 되는군요! 키보드 위/아래 화살표키를 사용하면 원하는 시간 설정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시를 설정하려면 시 칸에 커서를 두고 키보드 화살표 위/아래 키를 원하는 숫자로 맞추시면 됩니다. 분도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빠르게 원하는 시각 설정이 가능합니다. 계속 누르고 있으면 빠르게 시각이 변하고 원하는 시각 근처까지 도달했으면 키를 한번씩 누르면서 세밀한 값 조정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휠도 가끔 되긴 하는데 가장 확실한건 키보드 화살표 방향키입니다. 한 번 직접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