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평생 안 올 줄 알았던 코로나의 끝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해제가 되었고 곧 있으면 마스크도 실외에서는 벗어도 된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막상 시행해도 저는 계속 쓰고 다닐 것 같습니다. 벌써 습관이 된 모양인지, 이제는 마스크 없이는 좀 맨얼굴을 비추며 돌아다니기가 좀 부끄럽다고 해야할까요? 아무튼 그렇습니다. 아직까지는 코로나 상황이 완벽히 종료된것이 아니니 각자 개인 위생 방역은 철저히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면서 이제 모임에 대한 제한도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오프라인 모임들이 조금씩 활기를 띄고 있는 것 같아 보입니다. 따라서 그동안 미루고 미뤘던 티스토리 모임도 슬슬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거의 2년 2개월 만입니다. 진짜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자세한 일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모임 안내
일시 : 2022년 5월 29일 일요일 오후 3시~6시 (3시간)
장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고산길 4 성이빌딩 3층 스터디카페 두드림 4~6인실_A (「친절한효자손」으로 예약 완료)
정말 오랜만에 진행되는 티스토리 모임입니다. 1:1 교육글을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다시 한 번 언급을 하겠습니다. 저의 티스토리 운영 방침은 「좋아하는 분야를 파고들자」 입니다. 즉 애드센스를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절대로 영양가가 없을겁니다. 오프라인으로 교육을 한다해도 돈을 목적으로 교육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건져갈게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분들을 교육해 드렸지만 지금 99%의 분들이 운영을 그만둔 상태입니다.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티스토리는 당장 돈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식당을 오픈했는데 바로 장사가 잘 되기를 바란다면 그건 욕심일 것입니다. 물론 잘 되는 경우도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그 경우가 아니기에 이 부분은 제외하겠습니다. 티스토리를 꾸준히 즐길 분들, 본인이 좋아하는 카테고리를 계속해서 애정을 가지고 콘텐츠를 만들어갈 분들만 신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식당은 하루도 빠짐없이 음식을 만들어야 손님이 찾아올 것입니다. 티스토리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하루라도 글을 쓰지 않으면 안 됩니다. 하루 이틀 정도 빠져도 되지 않을까 싶으실 겁니다. 그렇습니다. 며칠 글을 못 써도 티스토리에 문제가 생기진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미루는 행동이 곧 습관이 됩니다. 식당으로 다시 돌아와 비유하자면 일주일에 하루 이틀만 영업하는 셈입니다. 이러면 그 식당을 누가 찾겠습니까? 음식 맛을 떠나서 우선은 꾸준히 영업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신용이 생길텐데 말입니다. 저희 동네 바로 근처에 카페가 하나 있습니다. 그런데 열 때도 있고 닫을 때도 있고 그야말로 주인장 마음대로 영업을 하더라구요. 이 카페를 보면서 음료가 맛이 있을지 없을지부터 생각나는게 아니고 '여기는 대체 장사를 하겠다는거야, 안 하겠다는거야?' 라는 생각부터 들더군요. 개인 사정상 그렇게 운영하는것인지 알 길은 없습니다만 손님인 제 입장에서는 그런것까지 헤아려 줄 필요는 없지 않겠습니까? 티스토리 또한 그런 것입니다. 꾸준히 글이 올라오는 모습을 보여줘야 이 블로그 운영자는 정말 부지런하고 열정이 넘치며 관심도가 높다는 인식을 방문자로 하여금 심어줄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좋아하는 분야의 글을 작성하는게 가장 쉽습니다.
자신의 경험은 최고의 글 소재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들은 이 지구상에서 단 한 사람 뿐이며 내가 경험한건 나만의 것입니다. 썰이라고 하는 콘텐츠가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타인의 경험을 슬쩍 살펴보는 재미 아닐까요? 이렇듯 여러분들의 경험이 곧 콘텐츠가 되며 다른 사람이 절대 배낄 수 없는 강력한 무기인 셈입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교육은 개인의 경험을 곧 콘텐츠화 하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로 수익을 만들고 싶은 그 마음 저역시 잘 알고 있는 부분입니다. 친효컬럼에서 누차 말씀드렸듯 수익은 결과지 과정이 아닙니다. 제가 알려드리고자 하는건 그 과정이며 마음가짐입니다. 또한 식당으로 비유했듯 영업을 하루는 하고 또 어떤 날은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꾸준히 글을 작성하는게 가장 중요한데 그러려면 사심이 없어야 합니다. 글 쓰는 것 자체를 즐겨야 한다는 뜻이죠. 이게 계속 끊임없이 엔진처럼 돌아가야 그 결과가 애드센스라는 수익으로 짠! 하고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러니 수익을 목적으로 하신 분들이시라면 생각을 바꾸셔서 좋은 글을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를 고민해보시고 본 교육을 신청해주시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러면 우리 오프라인에서 만나보아요! 끝.